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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아카데미, 문화콘텐츠 중국 전문가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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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 중국진출 강좌 신규 개설
자료제공=무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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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한국무역협회는 문화콘텐츠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문화콘텐츠 중국진출전략 강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한덕수 회장이 연초부터 개최해 온 ‘서비스산업 CEO포럼’에서 무역협회가 서비스산업 수출전문가 양성에도 적극 나서달라는 업계의 요청에 따라 마련됐다.
중국경영연구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강좌에서는 방송·드라마, 음악·공연, 애니메이션, 온라인게임, 지적재산권 등 총 5가지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각 분야별로 ▲중국시장 현황 ▲시장진입 전략과 주의사항 ▲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등을 강연할 계획이다.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이인호 사무총장은“이번 강좌가 우리 기업들에게 문화컨텐츠 산업의 최대 잠재시장인 중국 현지 시장을 이해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향후 의료·관광, 프랜차이즈 등 여타 서비스산업에 대해서도 해외 진출사례를 중심으로 한 강좌를 지속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강좌는 무역아카데미 홈페이지(www.tradecampus.com)를 통해 17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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