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돈 버는 귀성·귀경길 "고향길 따라 견본주택 들러볼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민족의 대명절인 설이 다가왔다. 비록 경기 불황에다 고물가로 여느 때처럼 넉넉한 형편은 안되지만 풍성한 마음만은 여느 때와 마찬가지다.

하지만 주차장을 방불케 하는 교통 체증을 생각하면 벌써부터 답답하다. 짧은 연휴와 교통 체증으로 다소 지루하고 짜증날 수 있는 귀성·귀경길. 이럴 땐 돈 버는 길로 다니면서 여유를 가져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그 동안 찜 해놓았던 아파트가 있었거나, 부모님 새 집 해드리기 등 계획이 있었다면 가족과 함께 한번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부동산은 직접 가서 확인을 해야 하는데 지방은 멀어서 투자하기는 쉽지 않다. 이번 명절을 기회로 고향 가는 길 이왕이면 그 동안 눈 여겨 둔 곳의 견본주택도 둘러보고 투자 유망한 상품을 골라보자.

◆외곽순환도로를 따라 경기도 둘러보기=경기도 일산∼퇴계원∼판교∼일산을 원형으로 연결하는 도시순환 고속도로 경기도 북부와 남부를 전반적으로 둘러볼 수 있다. 김포시는 최근 숙원사업이었던 김포도시철도가 확정 다음달부터 공사에 들어간다. 또 고양 삼송지구는 강남~동빙고~광화문~삼송지구를 잇는 신분당선 발표, 3호선 원흥역 등 교통호재가 많다.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은 김포시 풍무동에 ‘김포풍무 푸르지오센트레빌’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전용 59~111㎡ 2712가구 규모로 2016년 6월 준공 예정이다. 고촌과 사우동 중간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를 이용해 서울 여의도까지 20분대, 강남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2018년에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가 단지와 인접해 있다. 아동복지학과로 유명한 숙명여대가 직접 운영하는 보육시설이 단지 안에 들어선다.
동원개발은 고양 삼송지구 삼송역 주변에 위치한 ‘삼송 동원로얄듀크’를 분양 중이다. 지상 17~21층, 10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116㎡ 총 598가구로 구성됐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까지 도보 7분 거리이고, 원흥역과도 가깝다. 인근에 공사 중인 원흥역과 GTX가 올해 착공되면 강남권까지 2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진다. 단지 바로 옆에 2만㎡규모의 근린 공원이 들어서며, 단지 주변이 창릉천, 오금천, 공릉천이 어우러진 형태다. 저밀도로 건설돼 동간 거리가 비교적 멀어 채광과 통풍이 양호하다.

◆서해안고속도로를 따라 충남과 전남으로=서해안 고속도로는 서울 금천구에서 충청남도 그리고 전남 목포시를 잇는 도로로 전라도로 이동하는 귀성객들이 이용한다. 충남 보령시는 관창 산업단지, 주포 농공단지, 국가 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많아 수요가 많다. 논산지구 생태하천 조성사업, 중교천 물순환형 수변도시 조성사업 등 개발호재도 많다.

라온산업개발은 충남 보령시 대천동 402-2번지 일대에서 ‘보령 라온프라이빗’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59㎡, 75㎡, 84㎡ 3개 타입 총 294가구로 구성된다. 보령 관창산업단지, 주포농공단지, 국가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위치, 직장 거주 결합형 아파트이다. 대관초교를 비롯한 중·고교, 이마트, 롯데시네마, 법원, 보령종합터미널, 보행자 중심의 로데오거리(예정) 등 보령시 최고의 생활입지를 자랑한다.

현대산업개발은 전북 군산시 미장동 미장도시개발지구 2블록에 위치한 '군산 미장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25층, 총 13개 동, 전용 59㎡ 141가구, 전용 84㎡ 863가구, 전용 100㎡ 74가구 등 총 1078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기존 주거중심지인 수송지구와 인접해 있고 군산시청을 비롯한 행정시설과 가깝다.

◆영동고속도로를 따라 인천 혹은 강원=인천시 남동구 서창동에서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송암리에 이르는 도로로 인천 혹은 강원도로 이동하는 귀성객들이 둘러볼 만 하다. 영종시는 공항철도 검암역에서 운서역 중간에 영종역이 신설, 운영될 예정이다. 또 영종 하늘도시 내에 항공·물류·첨단산업을 통합하는 국제업무타운 조성이 재추진 등의 호재가 있다. 강원도는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와 원주~강릉 복선전철 사업 등의 국책사업 개발 호재로 최근 투자자 관심이 부쩍 늘었다.

현대건설은 인천 영종도 하늘신도시에 위치한 ‘영종힐스테이트’를 전세전환 아파트로 공급 중이다. 전세를 찾는 수요자라면 들러볼 만 하다. 영종힐스테이트는 1628가구의 대단지로서 전 세대 공급면적 112㎡로 구성됐다. 이 아파트의 임대금액은 1억원으로 책정됐다. 현대건설(주)을 임대인으로 하는 순수 전세 개념의 상품이다. 회사 명의의 선순위 근저당 설정이 전혀 없어 임차인은 확정일자 등을 통해 임차보증금을 안전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지난 2010년 개통된 인천국제공항철도를 이용, 김포공항과 서울역까지 각각 33분과 53분이 소요된다.

포스코설은 강원도 강릉시 입암동에 ‘강릉 더샵’을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최고 13층, 13개동, 전용 74, 84㎡, 총 820가구로 구성된다. 5%+5% 계약금 분납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경부고속도로와 대전 통영간 고속도로를 따라=경부고속도로는 서울과 부산을 잇는 고속도로로 평택, 대구, 양산, 부산으로 이동하는 귀성객들이 자주 이용한다. 고향길이 경남 쪽이라면 대전에서부터 이어지는 대전과 통영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된다. 대구 등 경남 지역은 최근 혁신도시, 산업단지 등에 따른 수요 유입으로 훈풍이 불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이다.

우미건설은 대구 테크노폴리스 A16블록에 ’대구 테크노폴리스 우미린’을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22층 10개 동에 82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75㎡ 569가구, 84㎡ 258가구로 구성된다. 테크노폴리스는 대구 달성군 현풍면ㆍ유가면 일대 722만9000㎡ 규모로 개발되는 미래형 복합도시로 올해 말 준공 예정이다.

통영에서는 용남면 ‘통영 이지비아 2차가 분양 중이다. 전체 723가구 규모로, 이중 전용 59~84㎡형 32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양지영 리얼투데이 팀장은 “고향지역 모델하우스를 둘러볼 때는 해당지역 주요 개발계획을 살펴보는 게 중요하다”며 “개발호재가 많은 지역의 경우 향후 아파트 시세차익을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