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상복 터졌네!…올해 54개 상 받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가 올해 정부와 공공단체 등으로 부터 총 54개의 상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25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올해 대통령상 5회, 장관상 6회, 대상 8회, 최우수상 8회, 우수상 17회, 장려상 4회, 종합우승 2회, 기타 4회 등 정부와 공공단체 등으로부터 모두 54회의 상을 받았다.
도의 수상실적 중 가장 눈에 띄는 분야는 복지다. 도는 올해 복지분야에서 총 17회의 상을 받아 전체 수상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특히 지난달 28일 보건복지부가 주는 ‘복지행정상’ 2개 부문 대상을 휩쓸며 무한돌봄 등 도의 복지정책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복지행정상은 보건복지부가 시·도, 시·군·구를 구분하지 않고 지방자치단체의 특색 있고 성공적인 복지사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도는 총 6개 분야가운데 조례제정 시행성과와 노인복지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경제분야에서 도는 10회 수상했다. 도는 올해 18개사 22억5000만달러의 외자유치에 성공하면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시상하는 외국인투자유치 유공 자치단체 부문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는 올해 과거 업종별로 담당하던 투자유치 조직을 지역별로 재정비하고 북미, 유럽, 아주 등 지역별로 설정된 투자유치 타깃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투자설명회, 투자유치 대표단 및 실무단 파견 등 특화된 유치 전략을 펼친 게 주효했다.

도의 여성가족분야 수상 약진도 눈에 띈다. 도는 올해 2013 매니페스토 실천 우수상, 출산진화정책 장관상 등 여성가족 분야에서 의미 있는 상을 다수 수상했다. 특히 도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등 302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성별영향분석평가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

도는 청렴도 분야에서도 많은 상을 받았다. 도는 먼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기록을 세웠다.
또 안전행정부 주관 제1회 자체감사시스템 경진대회와 권익위 주관 고충민원처리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감사원 민원처리 평가에서도 최상위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올해 청렴업무와 관련된 중앙부처 평가에서 전 부문에 걸쳐 최상위권 평가를 받는 성과를 이뤘다.

이밖에도 소방재난본부는 소방방재청에서 실시한 긴급구조 종합훈련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도시주택실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서 저소득층 주거안정을 위한 G하우징 사업과 햇살 하우징사업 등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박수영 도 행정1부지사는 "다른 지자체에서는 정부 포상 하나 받기가 굉장히 힘든 것이 현실인데, 50개가 넘는 상을 받았다는 것은 그 만큼 경기도정이 타 시·도에 비해 앞서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