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말 '홈파티족' 늘었다…실속형 파티소품 판매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말 '홈파티족' 늘었다…실속형 파티소품 판매 급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집에서 조촐하게 시간을 보내는 홈파티 문화가 확산되면서 관련 용품 판매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소비자들이 외식을 줄이고 적은 비용으로 알뜰하게 즐기려는 인식이 강해졌기 때문이다.

인터파크가 이달 1~18일 크리스마스트리 및 파티용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제품별로 트리는 89%, 리스 및 소품 83%, 테이블보와 산타복 등 파티용품 81% 각각 증가했다.
같은 기간 G마켓에서는 홈파티 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다. 특히 파티테이블 판매가 120% 급증, 홈테코 제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G마켓 관계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파티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연말에 가족, 친구들과 함께 홈파티를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공동구매나 기획전을 통해 파티용품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어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G마켓은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관련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고, '레디 셋, 크리스마스(Ready Set, Christmas)' 기획전을 통해 5900여개의 홈파티 관련 소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같은 기간 AK몰에서는 산타 망토세트, 루돌프 머리띠 등 코스튬과 오르골 회전목마, 리스 등 소품류가 인기를 얻은 가운데 홈파티 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7% 증가했다.
AK몰 관계자는 "주문 건수 역시 전년과 비교해 2배가량 늘었다"면서 "최근 거창한 송년회보다 가까운 지인들끼리 집에서 오붓하게 즐기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매출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형마트에서도 홈파티 상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어 관련 제품 판촉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마트는 같은 기간 테이블형 트리 매출이 54.7%, 리스 39.1%, 기타 소품 매출이 12.1% 증가해 관련 제품 물량을 지난해보다 2배가량 늘렸다.

또한 트리 수요가 많은 것을 감안해 해외 직소싱을 통해 확보한 '반반트리'를 1만개 물량으로 판매하고 있다. 반반트리는 지난해 판매했던 트리(120㎝)와 동일한 높이에 180도 반쪽만 있는 트리로 거주공간이 좁은 1~2인 가구 수요에 맞춰 제작됐다.

이마트 관계자는 "불황 탓에 집안 내 크리스마스 연출법도 변하고 있다"며 "테이블형 트리 등 가격이 싸면서도 제품 하나만으로 크리스마스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상품이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