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檢공소장 변경은 부실 수사 자인한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은석 기자] 새누리당은 21일 검찰이 전날 2차 공소장 변경을 통해 국가정보원 직원이 게시한 것으로 추정되는 트윗 121만여건을 추가 발견했다는 내용을 혐의 사실에 추가한 것에 대해 "건수만 늘리고 내용은 오히려 줄어든 과장된 수치"라고 비판했다.

권성동 의원을 비롯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의원들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21만건은 표면상 보면 굉장히 많은 것 같지만 내용을 들여다보면 과장된 수치"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검찰은 1차 공소장 변경을 통해 추가한 5만5000여건 중 2만7000여건을 입증이 안 된다는 이유로 철회했고 이번 2차 공소장 변경은 당시 철회된 2만7000여건을 제외한 2만8000여건을 봇(bot)프로그램을 이용해 자동으로 리트윗한 건수 121만건을 확인한 것"이라며 "내용은 줄고 건수만 늘어난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문제 제기한 트위터 글이 국정원 직원이 직접 작성한 글인지도 불분명하다"며 "검찰 스스로 추가 기소한 부분을 철회했다는 것은 부실 수사를 자인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번 사건은 본질적으로 국정원 댓글에 관한 것이지 트위터 글에 대한 것이 아니다. 트위터 글이 선거에 미치는 영향과 법률 위반이 되는지도 따져봐야 한다"며 "검찰이 정보관리 심리전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는 상황에서 부실·과장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는 우려를 감출 수 없다"고도 했다.
또 "검찰은 국정원 여직원 감금 사건에 대해 수사를 진행하지 않고 있고 전공노·전교조 댓글 사건은 민주당과 정책 협약을 맺고 노골적으로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는 등 죄질이 훨씬 나쁘다고 볼 수 있는데도 제대로 수사하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홍지만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이 검찰 발표를 근거로 장외투쟁을 재개한 데 대해 "특검을 떼쓰기 위한 정략적 행태"라며 "민주당이 특검 압박을 위해 장외집회 재개에 힘을 모으고 있다는 것은 불 보듯 뻔한 사실로 야당은 더 이상 국정원 문제를 정략적으로 악용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변인은 "검찰 수사팀이 트윗 121만건 확인을 발표하자마자 곧바로 민주당이 확인도 없이 장외집회의 이유로 활용하는 것은 수사팀과 민주당 간의 뭔가 있다는 의혹을 불러일으킨다"고도 했다.




최은석 기자 chami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