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유외강, 그여자의 부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첼시·바이커 등 남성스타일 대세
-버클·철제장식 등 화려해져
-기능성 살린 패딩부츠도 인기

내유외강, 그여자의 부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올 겨울 부츠 트렌드는 정제된 남성 스타일과 실용적인 아이템이 대세다. 신발업체들은 첼시, 라이더 부츠 등 남성미가 강조된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랜드로바 라이딩 부츠

랜드로바 라이딩 부츠

원본보기 아이콘

◆시크한 남성미 강조=첼시 부츠는 영국 빅토리아 시대에 착용하던 발목 기장의 승마용 부츠를 말한다. 발목 옆 부분에 신축성 있는 고어 밴드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브루노말리는 겨울철 남성 대표 슈즈인 첼시 부츠를 블랙과 브라운의 정통 드레스 스타일부터 빈티지한 느낌의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내놨다. 내피에는 오렌지 색의 소재를 사용해 패션성을 가미했다. 바이커 부츠는 투 버클 디자인이 가장 일반적이나 최근에는 강한 느낌을 풍기는 락시크 스타일 아이템도 출시됐다. 버팔로의 바이커 부츠는 지퍼 등의 장식을 더해 화려하고, 소재의 자연스러움을 살렸다.

매년 빠지지 않는 레이스 업 스타일은 올 겨울 더욱 다양한 스타일로 나왔다. 브루노말리는 앞 코가 봉긋하고, 플랫폼이 들어가 우아한 실루엣을 연출해주는 플랫폼 앵클과 블럭힐을 가미해 안정감 있고 활동적인 워커를 내놨다.

랜드로바 바이커 부츠

랜드로바 바이커 부츠

원본보기 아이콘

◆니트 소재 보온성 강조=지난해보다 추위가 빨리 올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겨울에는 보온성이 뛰어난 니트와 퍼(Fur) 소재가 활용된 부츠도 인기다. 지난해까지 유행이었던 어그 부츠는 단순함이 매력이었더라면 최근 유행하는 부츠는 다채로운 색상과 스타일의 니트, 퍼 등 각종 장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런 트렌드가 반영된 제품이 랜드로바의 '컬러 바이커 부츠'다. 파라핀 투톤 자재감이 특징인 바이커 부츠로 시보리를 활용해 워머를 신은 듯한 효과도 낼 수 있다. 또한 따뜻한 기모 안감과 함께 시보리를 접었을 때와 폈을 때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레깅스, 스키니진 뿐만 아니라 캐쥬얼 패션에도 잘 어울린다.

포니폴라 패딩부츠

포니폴라 패딩부츠

원본보기 아이콘

◆방수소재 기능성 강조=퍼(Fur)를 덧대 보온성을 높인 '패딩 부츠'는 가벼움과 따뜻함을 동시에 만족 시킨 것이 장점이다. 기존 부츠의 소재인 무거운 가죽 대신 가벼운 원단에 오리털 등을 충전재로 넣은 패딩을 사용해 활동성을 높인 것. 처음에는 주로 등산용으로 개발됐던 것이 최근 스포티룩과 캐주얼룩에 어울리는 다양한 패딩 부츠 제품으로 나오고 있다. 방수 원단을 사용한 제품도 있으니 꼼꼼하게 따져보면 좋다.

로버스가 선보인 레이스업 스타일의 여성 패딩부츠 '시베리아'(SIBERIA)는 톤온톤의 퍼 트리밍 매칭으로 귀여움이 강조됐을 뿐만 아니라 방수코팅 소재와 그립성이 우수한 아웃솔로 기능성까지 갖춘 제품이다. 슈레이스로 종아리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 슬림한 라인도 연출할 수 있고, 20mm의 인솔 쿠셔닝이 편안함 착화감을 제공한다. 또한 블랙, 브라운 컬러를 기본으로 레드, 화이트 등 화려한 색상으로 제작돼 무채색 일색인 겨울철 패션에 화려한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활용하면 좋다.

스프리스의 폴라(Polar) 패딩 부츠는 오리털과 캐시미어를 사용해 보온 효과가 뛰어나며 겉감과 안감에 모두 특수 원단 처리를 해 방수 및 발수 기능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특별한 장식 없이 절개 스티치만으로도 멋스러운 포인트가 돼 스커트나 팬츠 어떤 의상에도 잘 어울린다. 또한 스티치가 패딩 내장재를 견고하게 고정시키는 역할을 해 오래 신어도 처음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해 준다. 특히 밑창이 천연고무 재질의 논슬립 창으로 제작됐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