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사이버대,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초청 강연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지은 기자]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가 ‘개미’, ‘웃음’ 등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를 초청해 오는 18일 오후 7시 미아동 본교 차이코프스키홀에서 특별 강연회를 개최한다.

특유의 상상력으로 한국에서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는 베르베르의 이번 특강은 ‘인류의 미래, 미래의 인류’라는 주제로 열리며, 2년만에 돌아온 베르베르의 신작 소설 ‘제 3인류’의 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베르베르는 이번 강연회에서 그의 작품 세계와 인류 종말과 미래의 인류에 대한 생각을 들려줄 예정이다. 한국 독자들과의 만남을 희망한 그의 뜻에 따라 강연 이후, 독자들과 함께 묻고 답하는 시간도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은 제2의 고향’이라고 할 정도로 깊은 애정을 과시한 바 있는 베르베르는 1991년 120여 차례의 개작을 거친 '개미'를 출간, 놀라운 과학적 상상력으로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아 왔다. 지구 한복판에서 과학자들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린 이번 신작 역시 베르베르 특유의 기발한 상상력으로 축조된 미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인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베르베르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그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만큼 이번 강연은 그를 좋아하는 독자들에게는 평생 기억에 남을만한 큰 선물이 될 것이다”며 “수험생 등 관심 있는 사람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학생들의 학업동기를 고취할 수 있도록, 향후도 명사를 초청하는 자리를 지속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서울사이버대는 재학생들의 고민을 나누고,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준비한다는 의미에서 교내 명사 초청 특강을 기획해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예비 입학생 및 재학생, 일반인은 누구나 강연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서울사이버대 홈페이지(www.iscu.ac.kr)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김지은 기자 muse86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