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광해관리공단 원주혁신도시에서 신사옥 착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광해관리 전문기관인 한국광해관리공단이 강원원주 혁신 도시에서 신사옥을 착공했다.

15일 개최되는 착공식에는 김준동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 이강후 국회의원, 김상표 강원도 경제부지사, 원창묵 원주시장, 문인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지방이전추진단 지원국장,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신사옥은 지하 1층, 지상 10층 규모(부지면적 1만9307㎡)로 473억원을 투자해 친환경건축물 최우수등급, 에너지효율 1등급, 신재생에너지 사용 등 각 인증의 최고 등급을 획득한 녹색 건물로 신축된다. 2015년 5월에 준공할 계획이며, 이전 인원은 168명이다.

한국광해관리공단은 광산개발로 인해 훼손되고 오염된 환경을 복구하고, 폐광으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설립된 광해관리 전문기관으로 광해로 상처 입은 자연을 치유하고, 서민에너지인 석·연탄의 안정적인 공급도 책임지고 있는 기관이다.

신사옥의 일부시설(농구장 등)은 지역 사회에 개방해 주민편의를 제공하고, 총 건축비의 60%이상을 지역 건설업체가 수주하도록 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혁인 이사장은 "원주 신청사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광해관리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데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원원주 혁신도시는 361만㎡ 규모로 총 12개 공공기관이 이전해 인구 3만여명의 교육, 문화, 주거 등 정주환경과 자족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로 건설된다.

국토부는 공공기관 이전에 차질이 없도록 혁신도시의 부지 조성과 인프라 구축은 물론 주택ㆍ학교 등 정주여건과 교통ㆍ의료 등 각종 부대시설도 본격적인 공공기관 이전 시기에 맞춰 적기에 공급하는 등 공공기관 이전과 혁신도시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