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싸게 더 싸게' 미분양, 연말 앞두고 계약조건 혜택 더 키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싸게 더 싸게' 미분양, 연말 앞두고 계약조건 혜택 더 키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2013년 올해도 두 달여 남짓밖에 남지 않았다. 8.28전월세 대책 이후 신규 분양시장은 여전히 훈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미분양 아파트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올해 말까지 84㎡이하 및 6억원 이하 아파트에 대해서 분양계약을 체결하면 5년간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이 많아 건설업체들에게도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에는 신규 분양시장 훈풍과 연말을 앞두고 미분양 아파트들이 계약 조건을 변경하는 등 혜택들을 키우고 있다.

예비 계약자들의 요구에 맞춰 중도금 무이자를 첫 시행하는 단지를 비롯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전세계약 상품, 할인을 최대 64%까지 할인하는 단지들도 있다.

대우건설 동부건설 이 분양 중인 ‘김포풍무 푸르지오센트레빌’은 최근에 계약조건을 변경해 중도금을 무이자로 융자해준다. 풍무 푸르지오센트레빌 관계자는 “그 동안 전화는 물론 찾아온 수요자들 중 중도금 무이자에 대한 요구가 많아서 최근 연말을 앞두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실시했다”면서 “중도금 무이자를 적용하는 것만으로도 1000만원 이상 할인혜택을 받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아파트는 전용 59~111㎡ 2712가구 규모로 2016년 6월 준공 예정이다. 김포풍무 푸르지오센트레빌은 고촌과 사우동 중간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를 이용해 서울 여의도까지 20분, 강남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2018년 단지와 인접한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이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어린 자녀를 키우는 수요자를 위해 '보육단지'로 특화했다. 아동복지학과로 유명한 숙명여대가 직접 운영하는 보육시설이 단지 안에 들어선다.

두산건설 이 분양 중인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최근 전세계약 형태를 도입했다. 이달 초 선보인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1차 상품은 준비된 253세대에 800여명의 세입자들의 청약신청이 몰려 인기리에 마감 바 있다. 대한주택보증의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을 도입해 전세금을 못 받는 경우가 생길 경우 대한주택보증에서 대신 돌려준다.

또 매매형태로 계약을 할 수도 있다. 계약자에게는 빌트인 가구가 기본 제공 돼 세입자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전용 120㎡ 전세금이 평균 2억3000만원대이며 관리비는 공용관리비 지원으로 전용 120㎡ 기준 월 평균 15만원(올 7월 관리사무소 부과기준 평균금액) 수준이다.

분양가 할인하는 단지도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 A-8블록에 분양하는 ‘삼송 아이파크’를 초기 분양가에서 최대 1억원까지 할인해 분양에 나서고 있다. 삼송 아이파크 분양대행사 와이낫플래닝 박찬주 대표는 “분양가 할인으로 전세금 수준의 금액으로 내집 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에 은평뉴타운 전셋값이 부담인 세입자들이 인근 삼송지구 미분양 단지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용인시 기흥구 용인공세동 ‘성원상떼레이크뷰’도 345가구 중 일부 세대에 한해 최저51%~최대64%까지 할인 분양한다. 분양가가 10억원을 웃돌던 전용면적 189㎡은 4억4000만~5억원에 팔고 있다.

태영건설이 '구리 태영 데시앙' 잔여가구의 계약조건을 변경해 특별분양 중이다. 계약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금(10%)을 5%씩 분납가능 하고 1~3회차 중도금(30%)을 잔금으로 이월,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다. 4~6회차 잔금(30%)에 대해서는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GS건설 ㆍSK건설ㆍ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은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분양 중인 'DMC가재울4구역' 아파트 계약자를 대상으로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를 최근 시작했다.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란 발코니 확장, 시스템에어컨 제공 등과 같이 최초 분양조건이 변경될 경우 완화된 분양조건을 신규 계약자뿐 아니라 기존 계약자에게도 소급적용하는 것을 말한다. 계약금 2회 분납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융자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경남 창원시 용원동 일대 부산 신항만 배후신도시 주거 9·10블록 '부산 신항만 이지더원'은 신항만 이지더원은 계약금은 800만원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이 단지는 계약즉시 전매 가능하다. 계약조건 보장제도 실시하며 양도세 100% 면제 혜택도 주어진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