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3국감]통신원가공개 놓고 여야 대립…국감 중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 국정감사 종료를 하루 앞두고 열린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의 미래창조과학부 확인 국정감사에서 여야 의원들이 현안인 통신요금 원가자료 공개를 놓고 입장 차를 보였다.

여당 의원들은 신중한 입장을 주문했다. 새누리당 사무총장인 홍문종 의원은 "원가 자료 공개는 현재 진행 중인 재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고 권은희 의원 역시 "통신요금은 공공요금과 달리 기본적으로 시장 경쟁을 통해 결정된다"면서 "원가보다는 수요와 공급 간 균형에 관련된 것"이라고 발언했다.
이날 최문기 미래부 장관은 통신요금 원가 자료 공개 문제에 대해 "법원의 판단을 받고난 뒤에 결정하겠다"면서 유보적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민주당 소속 미방위 의원들은 최 장관이 입장을 바꿨다며 거세게 몰아붙였다. 최원식 의원은 "최 장관이 답변한 대로 항소를 취하하라"면서 "국민들의 관심이 높은 통신비 원가 공개 문제를 실수라고 번복한다면 국감장에서 위증한 것"이라고 따졌다.

유성엽 민주당 의원은 최 장관에게 "14일 국감 때는 자료가 없어서 못 내놓는다, 또 재판 중이라서 못 내놓는다고 하다 결국 소송을 취하하고 자료를 제출하겠다고 해 놓고 이제 와서 갑자기 입장을 바꾼 이유가 뭐냐"고 집중 추궁했다.
유 의원은 "16일 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너무 입장이 달라진 것을 이해할 수 없다"면서 "정부가 새누리당이나 이통사와 사전에 논의해 공개를 막으려는 음모가 있는 게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박대출 새누리당 의원과 권 의원이 "해당 발언은 동료 의원에 대한 모욕으로 윤리위에 제소하겠다"며 발언취소와 사과를 요구했고, 위원장인 한선교 의원이 양당 간사 간 협의를 주문해 잠시 국감이 중단됐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