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광산구, 복지행정상(민관협력부분) ‘최우수기관’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을 공동체 자생력을 복원해 풍요로운 광산 만들겠다"

민형베 광주시 광산구청장

민형베 광주시 광산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보건복지부 주최 2013 복지행정상 공모 에서 민관협력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3천만 원을 받는다.
민선 5기 들어 광산구가 힘쓴 민관 복지연대체계가 중앙정부의 인정을 받은 것.

‘투게더광산’은 광산구 민관 복지연대의 대표 주자다. 투게더광산은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마을 중심의 복지 공동체 구현을 목표로 지난 2011년 6월 출범했다.

투게더광산은 현재 국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주민과 가정이 다시 일어서도록 돕고, 주민 주도로 각 마을에 복지공동체를 복원하는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투게더광산은 출범 30개월 만에 민간 주도의 나눔문화 재단 도약을 눈앞에 두고 있다.
공직자와 현장 활동가들이 함께하는 ‘학습’도 광산구만의 독특한 복지 문화가 됐다. 광산구는 광산복지학당과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통합 워크숍 운영을 계속해왔다.

단순한 직무 교육을 넘어 복지 현장의 문제를 같이 공유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연대의 장이 됐다는 것이 각종 학습 참가자들의 평가다.

광산구 역시 투게더광산 출범 초기 마중물 역할을 하고, 나눔 활동 장려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민관 복지연대체계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뒷받침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그동안 광산구는 현장을 중심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정책을 발굴하고 실천해 지역복지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왔다”며 “마을 공동체의 자생력을 복원해 풍요로운 광산을 만들도록 더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