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플라자호텔, '강진맥우 특선' 선보여

최종수정 2013.10.22 10:25 기사입력 2013.10.22 10:25

댓글쓰기

플라자호텔, '강진맥우 특선' 선보여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플라자호텔은 일식당 무라사키에서 한우 브랜드 '강진맥우'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코스 요리 ‘강진맥우 특선’을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강진맥우는 전남 강진군 옴천면에서 생산되는 한우로 8가지 한약재와 막걸리를 넣고 발효한 액상사료를 먹여 사육해 한우 특유의 냄새가 없고 육질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생산된 소고기 중에서도 품질과 맛이 월등히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난 1991년부터는 갤러리아 백화점과 독점 계약을 맺고 판매하고 있어 시중에서는 흔히 찾아볼 수 없는 희소성이 돋보이는 고급육이다.
무라사키에서는 수석 셰프 ‘칸 타케토시’만의 조리법과 손맛을 더한 총 8가지 메뉴를 코스로 선보인다. 먼저 맥우 등심 샤브샤브는 최상 품질의 강진맥우을 직접적으로 맛볼 수 있는 국물요리로 쌀쌀한 늦가을 날씨의 보양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맥우 등심 오니기리는 간장 소스에 얇게 저며 구워낸 맥우 등심으로 감싼 일본식 주먹밥이며 맥우 안심카츠는 양파 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튀김요리다.

또한 칸 셰프는 강진맥우와 더불어 돼지고기 요리를 추가해 풍미를 더한다. 특히 돼지안심 백된장 구이는 칸 셰프가 백된장과 함께 만든 특제 소스에 하룻밤 동안 절여 낸 돼지안심을 구워낸 메뉴로, 그윽한 백된장 향과 어우러진 돼지안심의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가격은 1인 기준 14만원.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