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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 소셜커머스와 친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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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티몬 위메프와 손잡아..매출증대 홍보효과 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식음료업체들이 황금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머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소셜 커머스의 경우 단기적 매출 성과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 제고, 로열티 상승 등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 은 다이어트 제품이나 냉장, 냉동, 간편조리식(HMR) 제품을 소셜 커머스에 선보이고 있다.
티켓몬스터와 위메프 등에서 컨디션 헛개수, 디팻, 디팻옴므, 디팻 뷰티라인, 냉동제품, 슬림메이트티, 해우초, 워터엔 등 10여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셜 커머스의 주 타깃층이 2030 젊은 세대다보니 디자인 측면이 강조된 제품들의 인기가 높다"며 "특히 B2B(기업간 거래) 시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처럼 일반 오프라인 채널에서 보기 힘든 제품의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롯데푸드 도 지난 7월 견과류 제품인 '건강드림 365 견과' 출시에 앞서 소셜 커머스에 시장 반응을 살폈으며, 풀무원 도 최근 출시한 국물떡볶이와 중화전통 만두인 빠오즈 등을 판매하고 있다. 매일홀딩스 남양유업 등도 분유 및 유아 관련 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 외에도 허벌라이프, 세노비스 등 건강기능식품 업체들이 홍삼과 비타민은 물론 다이어트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는 추세다.

식음료업계 관계자는 "업체들이 소셜 커머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단기적으로는 매출 성과라는 측면이 강하게 보일 수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제고 등 재구매 유도 등을 꼽을 수 있다"며 "특히 신제품을 출시할 경우에는 초반 제품 인지도 상승 등 홍보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기업들은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하는 가운데 최근 소셜 커머스 마케팅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며 시장 역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로 볼 수 있다"며 "스마트폰 보급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며 언제 어디서든지 소셜 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며 기타 채널 또는 온라인 대비 방문자수나 소비가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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