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우유, 정육식당 '열려라 참깨' 오픈..농가와 상생 모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우유협동조합이 7일 오전 서울 중랑구 중화동에서 정육식당 '열려라 참깨'를 오픈했다. 이날 오픈식에 참석한 송용헌 조합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7일 오전 서울 중랑구 중화동에서 정육식당 '열려라 참깨'를 오픈했다. 이날 오픈식에 참석한 송용헌 조합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 국내산 소고기 판매 사업의 본격적인 첫 행보를 시작했다.

송용헌 서울우유 조합장은 7일 "국내 축산 농가가 생산한 국산 육우 및 한우를 자체 유통점인 '열려라 참깨' 정육식당을 오픈했다"며 "열려라 참깨는 수입 축산물에 밀려 위축돼 있는 국내 축산 농가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고,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소고기를 만나볼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육식당 열려라 참깨는 180평 규모의 국내산 소고기 숯불구이 전문점으로 국산 육우를 비롯해 한우를 직거래 형태로 판매할 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도록 140석의 자리가 마련됐다.

무엇보다도 서울우유는 열려라 참깨에서 판매하는 모든 국내산 소고기에 국내 최초로 등급별 가격 시스템을 도입하고, 등급 판정에서부터 유통 과정에 따른 소고기의 모든 정보를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열려라 참깨의 모든 소고기는 도축 이후 4도의 낮은 온도에서 333시간 동안 진공 숙성하고, 고급 숯인 비장탄을 사용해 구워 육질을 비롯해 맛을 극대화 했다.
송 조합장은 "열려라 참깨의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식당 가맹 사업의 진출, 정육 쇼핑몰의 운영, 최고급 국산 소고기 브랜드의 개발 등 국내 축산업에 새로운 활로를 모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