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선수단, 제3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11위 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경배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오른쪽)이 모범선수단 수상,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경배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오른쪽)이 모범선수단 수상,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금 35개, 은 41개, 동 39개 획득”
“광주선수단 모범선수단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대구광역시 일원에서 열린 제3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4일 폐막식을 끝으로 5일간의 열전을 마감했다.
23개 종목 403명의 선수단을 파견한 광주광역시는 금 35, 은 41, 동 39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종합점수 8만 9,172점으로 11위를 기록했다.

광주선수단은 광주시청 양궁 실업팀 김란숙 선수의 4관왕과 역도 최근진, 김형희, 홍석진 선수가 각각 3관왕을 차지하고 대회 마지막 날 지적장애 축구팀이 대회 3연패를 달성하며 선전했지만 종합성적 11위로 아쉽게 대회를 종료했다.

대구스타디움에서 진행된 폐막식에서는 광주선수단이 모범선수단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남자축구(지적일반)가 3년 연속 우승을 차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자축구(지적일반)가 3년 연속 우승을 차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모범선수단상’은 16개 참가 시·도 중 페어플레이 정신이 강하고 가장 모범적으로 선수단을 운영한 시·도에 수여하는 상으로, 참가 시·도의 투표로 선정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한편, 종합 우승은 금 134, 은 140, 동 113개를 획득한 경기도가 8연패 달성에 성공했다.

준우승은 개최지인 대구광역시(금 53개, 은 74개, 동 63개), 3위는 서울특별시(금 68개, 은 85개, 동 98개)가 차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