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어르신 쉼터를 어르신 일터로 변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어르신 공동작업장 1호점 개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어르신 회춘을 부르는 역발상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휴식과 소일 공간으로 사용됐던 어르신 쉼터를 어르신들의 일터로 변신시키고 그 첫 번째로 석관동에 ‘어르신공동작업장 제1호점’을 개설했다.
성북구는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노인 인구에 비해 노후생활안정을 위한 복지, 건강, 일자리 등 인프라(Infra)가 부족한 극복하기 위해 어르신사랑방을 단순한 쉼터에서 벗어나 노인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기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 6월부터 석관동 제1어르신사랑방 공간(27.6㎡)을 리모델링 공사를 하고 7월30일 종이가방제조업체인 장위포장과 생명의전화종합복지관, 성북구 3자가 협약식을 맺었다. 작업참여자 어르신 15명도 모집했다.
어르신 일터

어르신 일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24일 진행된 ‘어르신 공동작업장 1호점’ 개소식에는 작업참여자 어르신 15명과 시·구의원, 지역주민 약 60여명이 참여했다.

작업참여 어르신들은 “전에는 경로당에서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화투나 소일을 하는 게 다였다”며 “큰 벌이는 아니지만 일거리가 있으니 오히려 몸과 마음에 여유가 생겨 경로당에 활기가 넘치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시니어의 경험, 가치관, 행동방식은 성북구가 이어나가야 할 중요한 정신적 가치 중 하나”라며 “이들의 경험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북구는 어르신 일터에 대한 어르신들의 문의가 이어지는 등 반응이 뜨겁자, 어르신공동작업장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지역내 기업체와 연계해 어르신들 참여가 가능한 일자리를 확보하고 내년까지 2, 3호점을 개소할 예정이다.

성북구청 어르신사회복지과 920-4380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