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케이큐브벤처스, '시드페이퍼'에 5억원 투자

최종수정 2013.09.23 08:49 기사입력 2013.09.23 08:4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설립한 케이큐브벤처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콘텐츠업체 시드페이퍼(대표 조영진)에 5억원을 투자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드페이퍼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바일 콘텐츠 제공업체다. 차홍, 정샘물 등 전문가들의 뷰티 콘텐츠를 손쉽게 소비하고, 따라 해볼 수 있는 셀프 콘텐츠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카카오페이지 등 플랫폼상에서 선보였다. 이미 각각의 서비스에서는 구독자가 24만명, 72만명을 돌파하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임지훈 케이큐브벤처스 대표는 “모바일 기기의 사용 시간이 급증하면서 게임과 같은 엔터테인먼트와 더불어 실생활과 밀접한 콘텐츠 소비 욕구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시드페이퍼는 이미 기본적인 수요층이 충분히 확보된 뷰티 영역의 모바일 콘텐츠 제공으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새로운 방식으로 향상시키는 회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진 시드페이퍼 대표는 “이미 많은 뷰티 콘텐츠들이 지면과 웹상에서 존재하지만, 모바일 단말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셀프 관점에 초점을 둔 모바일 콘텐츠는 없다”며 “차홍의 셀프헤어, 우현증의 차별화된 메이크업, 생활 속 다양한 네일아트, 송다은의 셀프바디 등과 같은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