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스마트폰 런처 개발사 버즈피아 인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BT파트너스 TNK 등 모바일 서비스 투자 인수...모바일 서비스 강화 주력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카카오 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9일 스마트폰 런처 개발사 버즈피아(대표 서정일)와 경영권 인수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은 스마트폰 런처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가진 버즈피아의 인수로 다음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버즈피아 역시 이번 피인수 계약으로 다양한 제휴와 마케팅을 통해 국내외에서 선도적인 모바일 런처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버즈피아는 삼성, LG, 화웨이, 샤프와 같은 국내외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와 함께 일해온 인력들이 2012년 8월 설립한 벤처기업으로 탄탄한 기술력과 경험을 인정받으며 지난 3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지분투자와 함께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버즈피아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론칭한 '버즈 런처'는 스마트폰 홈스크린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런처 서비스로, '홈팩버즈'라는 플랫폼과 함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버즈 런처는 출시 직후 국내뿐 아니라 해외 14개국 이용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1위 사업자가 서비스하는 경쟁 런처를 제치고 9일 기준 구글 플레이 데코레이션 애플리케이션(앱) 1위를 차지했다.
버즈 런처는 기존의 런처와는 달리 각 홈화면마다 새로운 테마를 적용할 수 있어 다운로드가 급증하고 있으며 특별한 해외마케팅 없이도 해외 다운로드가 전체 다운로드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구글 플레이 글로벌에 피처되는 업체로 선정되면서 해외 이용자들의 다운로드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다음의 버즈피아 인수는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 확보전략 차원에서 이뤄진 결과로, 다음은 최근 모바일 이용자 확보와 더불어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강화를 위해 공격적인 투자ㆍ인수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7월에 이뤄진 '캐시슬라이드' 개발사인 NBT파트너스에 대한 지분투자와 크로스 프로모션 플랫폼 '애즐'의 개발사 TNK팩토리의 경영권 인수도 이 같은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강화전략의 일환이다.

이 밖에도 다음은 이달 중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 공개를 예고하는 한편, 사내 벤처 시스템인 '넥스트 인큐베이션 스튜디오(NIS)'를 운영하는 등 모바일 서비스 강화를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다음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벤처기업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ㆍ인수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이용자들에게 더욱 완성도 높은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