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옥션 추석 선물세트, 전년 보다 2배 팔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최근 2주간 매출이 작년 추석 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신장했다고 9일 밝혔다.

절약형 구매가 증가하면서 3만원 이하 저가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대비 100% 이상 상승했다. 상품군별로는 생활-가공식품이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해 작년(50%)보다 비중이 늘었다. 특히 1~2만원대 매출은 100%, 1만원 이하 선물세트는 70% 이상 신장했다. 추석 선물세트 호조로 옥션 생활-가공식품 전체 판매량 자체도 전년 동기 대비 35% 올랐다.
실제로 요일별로 한 가지 추석선물을 파격특가에 선보인 '올킬 슈퍼위크' 행사에서도 생활·가공식품이 연일 매진됐다.

1만9900원에 판매한 '롯데햄 복합 선물세트'가 19분만에 3000개가 판매됐으며, 7900원에 선보인 '애경 5호 선물세트'도 1만개가 1시간이 채 안 돼 팔려나갔다. 9900원에 선보인 '아모레퍼시픽 추석선물세트 고운 A5호'은 1만개 전량이 6시간 만에 매진됐다. 옥션모바일을 통해 시간대별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옥션AMPM'에서는 2천900원짜리 생활용품세트 700개가 완판 됐다.

특히 1~2만원대 저가 선물세트의 대량구매(10개 이상) 비중이 30%에 달했다. 이는 사업자 고객을 중심으로 한 선물 대량구입 수요가 가격이 싼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경민 옥션 온사이트마케팅팀 부장은 "연초부터 생활용품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단독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저가형 실속선물세트 비중을 대폭 늘린 것이 인기 비결"이라며 "연휴 기간에도 효도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