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누리, 野 '독재뿌리' 발언에 "무례함의 극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인원 기자] 새누리당은 8일 김한길 민주당 대표의 '새누리당의 뿌리는 독재정권'이라는 발언에 대해 "무례함의 극치"라고 맞받아쳤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김 대표의 발언에 대해 '민주당식' '자기최면적 정치'라고 지적하면서 "자꾸 이렇게 이야기하면 종북세력에 출구 전략을 마련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 대 반민주의 구도로 엮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민주당이 작년 야권연대를 통해 국회 안에 종북 세력의 교두보를 마련해 준 과오에 대해 먼저 반성문을 써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현주 대변인도 이날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민주주의를 회복하겠다며 4.19 민주묘지를 참배한 자리에서 오히려 사회를 분열시키고 편 가르기 하는 발언을 하신 것은 참으로 유감"이라면서 "민주 대 반민주로 정치권을 편 가르기 하는 것은 구태의연한 프레임이며, 이것을 극복해야하는 것이 민주당의 당면 과제임을 모르는 것이 답답할 뿐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선 때 과반 이상의 지지율로 국민들의 선택을 받았고, 현재도 국민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대통령과 집권여당을 향해 민주주의를 유린한다고 말하는 민주당이야 말로 국민의 위대한 선택을 무시하고 민의를 왜곡하는 행위를 멈춰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편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수유동 국립 4ㆍ19 민주묘지를 참배하면서 "새누리당은 그 뿌리가 독재정권 군사쿠데타 세력에게 있기 때문에, 민주주의의 역사를 부정하고 시대의 변화를 거부하면서 틈만 나면 종북몰이, 매카시즘에 기대기에 여념이 없다"며 강도 높게 비판한 바 있다.




김인원 기자 holeino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