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의회 '교학사 교과서 채택 저지' 결의문 발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서울시의회에서 역사 왜곡 편항 논란을 빚고 있는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의 검정 합격 취소 및 채택 저지를 촉구하는 결의문이 발의됐다.

6일 시의회에 따르면 강희용 의원(동작ㆍ민주당) 등 30여명의 시의원들은 이날 '편향ㆍ왜곡 한국사 교과서의 검정합격 규탄과 채택 반대 결의안'을 발의했다.
강 의원 등은 결의안에서 "역사적 사실에 대한 자의적 축소와 미화 등 다분히 편향된 의도로 기술된 교학사의 한국사 교과서는 자칫 배우는 학생들에게 그릇된 역사 인식을 주입시킬 우려가 대단히 크며, 학교 현장을 이념대립의 장으로 변질시킬 위험이 상당하다"며 "우리 스스로 역사를 지키기 위해 국력을 모으고 대응해야 하는 엄중한 시기에 편향, 왜곡된 역사 교과서를 교육현장에서 용인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교학사의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에 대한 검정 합격 취소를 촉구하는 한편 학교 현장 채택 저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교육부 및 국사편찬위원회의 해명 및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하기도 했다.

이들은 또 "중국 및 일본 등 주변 국가들의 어떠한 역사 왜곡 시도에도 분연히 맞설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라도 우리 역사에 대한 부당한 왜곡과 편향에도 단호히 맞서겠다"고 밝혔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