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랜드, 캐릭터 SPA '버터' 론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이랜드그룹은 '캐릭터 라이프 스타일 숍'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캐릭터 SPA '버터(BUTTER)'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캐릭터 라이프 스타일 숍(Character Life Style Shop)이란, 특색 있는 캐릭터들이 반영된 여러 가지 생활용품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한 스트리트 형 쇼핑 공간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버터는 일본 도쿄의 캐릭터 스트리트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으며 일본 캐릭터 시장은 이미 11조원 규모로 성장해 있는 상태"라며 "버터는 수년 간의 고객조사를 통해 전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는 유럽형 캐릭터들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버터는 오는 28일 광주 NC 웨이브에 1호점을 론칭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홍대, 명동 등 문화의 중심지로 매장을 확장하고, 오는 2015년에는 캐릭터의 본 고장 일본까지 진출할 예정이다. 2015년까지 국내외 50개 매장으로 18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버터는 1057㎡(320여평)의 쾌적한 공간을 활용해 캐릭터 스트리트를 구성했으며, 8개의 캐릭터 룸을 통해 모든 세대를 타켓으로 각 연령대에 맞는 캐릭터 스토리를 보여 줄 예정이다.
이랜드, 캐릭터 SPA '버터' 론칭 원본보기 아이콘

캐릭터 개발에만 8명의 캐릭터 디자이너들이 참여하여 5년간 준비해 왔으며,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코코몽을 비롯해 유럽피안 동물농장 컨셉의 팜베어,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바리스타곰인 원앤어하프 등 8개의 캐릭터를 선 보이게 된다.
버터는 총 3500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구비할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이야기, 전문 인테리어디자이너가 꾸미는 동화 같은 캐릭터 테마공간, 각종 캐릭터 영상 등으로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더불어 사탕, 젤리 등 캐릭터 간식부터 성인들도 즐길 수 있는 쿠키 등 먹거리를 통해 오감을 최대한이끌어 내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버터에서는 모던하우스를 통해 경쟁력을 검증 받은 '허브샵', '린넨앤키친', '싱글 샵' , '데일리니즈' 등 5개의 테마숍도 구성한다.

캐릭터 SPA 버터의 상품 가격은 기존 캐릭터 상품의 70% 수준에서 결정되어 가치소비를 가능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캐릭터 SPA 버터의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안하기 위해 20여년의 모던하우스 성공 경험을 토대로 24명의 디자이너 출신 MD들이 중국 등 세계 10여개국 70여 생산 공장을 발로 뛰며 경쟁력 있는 소싱처를 발굴하는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버터는 개점 첫 주 토요일인 오는 31일에 5만원에서 1만원대의 상품이 들어있는 '럭키박스'를 5000원 균일가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캐릭터 노트, 쿠키세트 등 무료 사은품도 일일 한정(300명~500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