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로 구민을 감동시킨 영광의 얼굴들
또 전산정보과 김재동 주무관, 문화체육과 박선향, 도시계획과 유경무, 도시계획과 강대호, 이촌2동 김유미 주무관 등 5명의 우수직원을 선정했다.
또 미흡한 사항은 개선하고 우수사례는 널리 전파, 친절 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평가는 지난 4월17일부터 6월7일까지 구청 전 부서(동주민센터 포함)는 물론 시설관리공단, 및 사회복지관 등의 기관도 포함됐다.
지역 주민 5명으로 구성된 ‘구민평가단’이 민원인으로 예고 없이 방문하여 응대서비스를 점검하고 평가에도 참여했다. 이른바 최근 민간에서 유행하는 ‘미스터리 쇼퍼’ 방식이다.
우수직원으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각각 구청장 표창과 시상금이 지급됐다. 특히 선정된 동주민센터는 주민들이 볼 수 있도록 정문에 표찰을 부착했다.
구는 대민접촉이 가장 활발한 동주민센터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향후 ‘찾아가는 친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동주민센터의 근무 여건을 감안하여 전문교육기관 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최근 공공기관의 친절에 대한 구민의 요구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친절한 기관으로 구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