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종시에 서울대병원이 운영하는 시립의원 들어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오전 조치원읍 평리 옛 연기도서관서 개원식, 충남대병원에 이어 두 번째 의료기관 유치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에 두 번째 대형병원이 들어선다.

서울대학교병원이 운영하는 세종시립의원 개원식이 10일 오전 11시 충남 조치원읍 평리 옛 연기도서관에서 열린다. 충남대병원이 지난 3월 옛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자리에 문을 연 세종의원에 이어서다.
세종시는 최고수준의 공공의료서비스를 위해 지난 3월 서울대병원과 위·수탁 운영 협약을 맺었고 4월엔 ‘시립의료기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가 세종시의회를 통과했다.

세종시립의원 규모는 대지면적 1807㎡, 건축면적 439.29㎡에 지하 1층, 지상 2층이다. 진료과목은 ▲내과 ▲산부인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가정의학과 ▲응급의학과 등 6개과며 ▲진료실 ▲전산화단층촬영실(CT) ▲응급처치실 ▲방사선실 ▲내시경실 등을 갖췄다.

운영진은 진료교수 등 12명과 간호사 7명, 보건직 7명 등 49명이다. 세종시립의원은 국내 최고 의료기관 중 하나인 서울대병원과 같은 의무기록 전산시스템(팍스·EMR 등)을 구축, 본원과 의료시스템을 연계한다.
한편 충남대병원 세종의원은 ▲심장 ▲신장 ▲소화기 ▲호흡기 ▲내분비 ▲소아청소년 ▲류마티스 내과 ▲외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피부과 ▲응급의학과 등 14개과에 걸쳐 응급팀과 행정지원팀이 진료를 맡고 있다.

충남대병원 세종의원의 경우 개원초기 40~60명에 그쳤던 내원환자가 지난달 초 80명 선으로 늘었다가 최근엔 하루 134명이 찾아오고 있다.

내원환자들은 주로 첫마을과 금남면 등 인근주민들이 대부분으로 교수들의 진료일에 맞춰서 예약하거나 초진환자들의 재진율이 높아지고 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