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두번 연임한 안택수, 이번에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기 끝나가는데.. 공공기관장 인선 중단 여파에 거취 촉각

안택수 신보 이사장

안택수 신보 이사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관치금융 논란으로 공공기관장 인사가 올스톱되면서 당장 다음달 임기가 끝나는 안택수 이사장의 거취가 애매해졌다.

28일 금융위원회와 신용보증기금에 따르면 신보는 이달 5일 이사장 선출을 위한 임원추천위원회(임추위)를 구성했지만 지금까지 모집공고를 내지 않고 있다. 당초 지난 12일께 공고를 낼 계획이었지만 무산된 이후 별다른 움직임은 없는 상황이다.
신보 관계자는 "공공기관장 인선 중단 여파 때문인 것 같다"면서 "현재로서는 이사장 선출과 관련한 구체적인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현 상황대로라면 안 이사장의 임기가 끝나는 다음달 17일까지 새 이사장 선출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후임이 결정되기까지 적어도 한달 이상 소요되기 때문이다.

관심은 안 이사장의 임기 연장 여부다. 안 이사장은 2008년 7월 신보 이사장에 임명된 이후 2011년과 2012년 잇달아 연임에 성공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퇴임식까지 치른 상황에서 돌연 임기 1년 연장을 통보받아 논란을 빚기도 했다. 올해 안 이사장의 임기에 이목이 집중되는 것은 공공기관장 가운데 세번째 연임이 보기 드물다는 이유에서다. 일각에서는 그의 관운(官運)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신보는 임기 만료 이후 안 이사장의 거취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고 있다. 현재로서는 후임자가 선출될 때까지 안 이사장이 임시로 맡거나 예정대로 퇴임 후 대행체제로 전환하는 방안이 대안으로 나오고 있다.

안 이사장은 최근 "언제든 떠날 준비가 돼 있다"면서 "자리에 연연하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