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채식메뉴 식당 한 눈에 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봉구, 6월20일까지 채식메뉴 취급업소 신청 받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채식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채식을 선택할 수 있는 음식점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고 정보도 부재한 게 현실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

이동진 도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도봉구는 ‘채식하기 좋은 환경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채식메뉴 취급업소 신청을 받는다.

대상업소는 도봉구 소재 일반음식점 중 단독메뉴로 완전채식메뉴가 1개 이상 있는 업소다.

완전채식메뉴란 식물성 재료만 사용하고 육류·어패류·가금류 등과 유제품(우유 등), 동물의 알(계란 등)을 포함한 모든 종류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메뉴를 뜻한다.
또 단독메뉴는 단독(비빔밥)으로 주문하면 제공되는 메뉴로 밑반찬의 채식메뉴 유무는 상관없다.

혹 육류를 취급하는 업소일지라도 단독으로 완전 채식메뉴(멸치육수가 아닌 국수 등)를 취급하는 경우도 가능하다.

신청은 도봉구 보건소 6층 보건위생과로 지정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간은 6월 20일까지. 신청서는 도봉구보건소 홈페이지(health.dobong.go.kr)의 공지사항 코너에서 받을 수 있다.

채식메뉴가 있는 음식점으로 지정되면 스마트 서울맵 등을 통한 업소의 정보(위치 및 전화번호) 메뉴 등 홍보 기회를 얻는다. 또 메뉴판 및 업소 외부에 ‘채식메뉴가 있는 식당’ 표시를 지원한다.

김승호 보건위생과장은 “채식메뉴가 있는 식당 지정이 채식을 원하는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채식메뉴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고 레시피 개발에 도움을 주는 등 채식환경 기반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