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新월화극 여배우 3파전, 박빙이었던 1R '누가 웃었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新월화극 여배우 3파전, 박빙이었던 1R '누가 웃었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KBS ‘직장의 신’(극본 윤낭중, 연출 전창근), SBS ‘장옥정, 사랑에 살다’(극본 최정미 연출 부성철, 이하 ‘장옥정’), MBC '구가의 서'(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김정현) 등 방송 3사 월화드라마들이 새롭게 닻을 올린 가운데 김혜수, 김태희, 이연희 등 여배우 3인방이 연기 ‘진검승부’를 벌였다.

첫 주 대결이 마무리 된 가운데 시청률 면에선 김혜수가 먼저 웃었다. ‘직장의 신’은 동시간 경쟁 드라마 보다 한 주 먼저 방영 된 덕을 많이 봤다. 시청자들을 한 발 먼저 선점한 결과 이 드라마는 8일(12.3%)과 9일(12.1%) 비교적 높은 시청률 결과를 얻었다.(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이하동일)
‘구가의 서’의 약진도 만만치 않았다. 1, 2회를 통해 ‘여배우로서의 재발견’이란 호평을 받은 이연희의 효과로 ‘구가의 서’는 9일(12.2%) 동시간 1위 자리에 올랐다. ‘직장의 신’을 단 0.1% 포인트 앞선 간발의 수치. 아울러 지난 8일 첫 회 방송분 11.2% 보다 1.0% 포인트 상승했다.

김태희의 ‘장옥정’은 시청률 면에선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다. 지난 8일 11.3%로 시작한 이 드라마는 9일(9.1%) 한자리수 시청률로 하락, 동시간 최하위로 첫 주를 마무리했다. 다만 아직 드라마 초반이고, 경쟁작들과 큰 시청률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어 역전의 여지는 언제든 남아있다.

연기력면에선 방송 3사 여배우 모두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었다.
김혜수는 ‘직장의 신’에서 ‘슈퍼갑’ 계약직 미스김 캐릭터를 완벽히 살려내며 시작부터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그는 국내 최초 ‘자발적 비정규직 사원’이라는 콘셉트를 맛깔나게 표현했다. 김혜수는 감정이 배제된 얼굴과 부드러우면서도 절제된 목소리, 머리끈과 무채색 정장에도 화려하게 빛나는 비주얼은 미스김이란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특히 김혜수는 “제! 업무입니다만” “퇴근시간입니다만” “점심시간입니다만” 등의 이른바 ‘다만체’로 미스김의 철두철미한 이미지를 각인 시켰다. 그의 카리스마는 코믹 연기에도 통했다. 포복절도할 코믹 연기에서 아이러니하게 뿜어져 나오는 절제된 내면의 연기가 보는 이들의 폭소를 유발 시킨 것. 한계를 가늠할 수 없는 김혜수의 변신도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였다.

김태희는 아홉 번이나 리메이크 된 단골 소재 ‘장희빈’을 정치적 인물과 희대의 악녀가 아닌 여인과 예인으로서의 삶에 포커스를 맞췄다. 그는 장옥정이 패션 디자이너였다는 드라마의 독특한 설정에 맞춰 패션 디자이너로서 열정과 자부심 넘쳤던 ‘알파걸’ 장옥정을 완벽하게 그려냈다.

김태희는 극중 자신을 무시하는 이들에게 굴하지 않고 강단 있는 모습으로 맞섰다. 이 과정에 김태희는 흔들림 없는 눈빛은 물론 기품을 잃지 않는 모습까지 자신감 넘치는 장옥정의 모습을 브라운관에 그대로 옮겨 놓았다. 김태희의 입체적인 연기는 첫 사극임에도 불구 위화감 없이 극에 자연스레 녹아들어 안정된 연기톤으로 시청자들의 몰입을 높였다.

그간 ‘연기력 논란’으로 남몰래 가슴아파했던 이연희 역시 감정 연기로 호평 받았다. 그는 관기가 되지 않으려는 서화를 연기하며 추운 날씨에 상의를 탈의하고 밧줄로 나무에 묶이는 등 육체적인 고통을 감내했다. 가냘픈 이연희의 몸은 더욱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또한 아버지의 죽음을 눈앞에서 목격하고 오열하는 모습이나, 원수 조관웅을 향한 치 떨리는 눈빛 등은 전작을 통해 '연기력 논란'에 휩싸였던 이연희의 모습을 완전히 잊게 만드는 대목이었다.

여기에 한 남자와의 사랑과 배신, 이별이라는 멜로연기와 경력배우들도 하기 힘든 출산 장면을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소화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그가 연기자로서 인정받기 위해 얼마나 칼을 갈았는지 충분히 느낄 수 있게 하는 지점이다. 비록 극 초반 3회 분량을 책임지는 특별출연이지만, 이연희는 24부작 드라마에서 쏟아낼 감정을 단 1, 2회에 다 담아내며 냈을 만큼 모든 장면마다 투혼을 발휘했다.

이처럼 여배우들의 양보없는 연기 대결로 점철된 방송 3사 1라운드는 종료됐다. 월화극 3파전의 본격적인 승부는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최준용 기자 cj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