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야기를 입은 소주 '즐거워예' 웹툰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선주조, 즐거워예 상표 활용 10편 제작...감성마케팅으로 시민과 교감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부산 향토기업 대선주조는 '즐거워예' 상표를 스토리텔링(storytelling)화한 웹툰 10편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예 생각'이라는 제목으로 각종 포털사이트에 올려 진 화제의 웹툰은 즐거워예 상표를 2∼3컷 짜리 시리즈 만화로 제작한 것으로, 소소하지만 감성을 자극하는 소재를 간결하고 재미있게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로만 표현되고 있는 소주병 상표에 특별한 이야기를 가미해 유머, 감동, 설렘, 감사 등의 주제를 표현해냄으로써 '서민의 술' 소주 특유의 감성을 녹여내고 있다.

'친구야' 편은 눈빛만 봐도 통하는 친구 사이의 우정을, '그대여' 편은 100일과 1000일 된 경상도 커플의 사랑의 온도를 코믹하게, '선배님'과 '후배야' 편은 선후배의 인생 고민과 충고 등 생활 속의 소재를 이야깃거리로 만들어 담고 있다.

특히 웹툰은 부산 시민들이 직접 만든 즐거워예 상표를 모티프로 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대선주조는 지난해 '제1회 즐거워예 라벨 공모전'을 열고 수상작들을 소주병 상표로 제작한 즐거워예 리뉴얼 제품을 통해 선보였다.

지난 2월에는 추가로 3종을 제작해 현재 총 11종의 즐거워예 상표가 시중에 나와 있다.

박진배 대선주조 대표이사는 "획일화된 상표 디자인의 틀에서 벗어나고자 했던 대선주조의 노력이 소주 상표에도 다양한 이야기와 감성을 담아낼 수 있는 차별화로 이어졌다"며 "서민의 술인 소주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편 정서를 담아 부산 시민들의 정서에 적극 공감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