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자의 눈]동반성장데이 총출동한 삼성전자 순애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산업부 박민규 기자

▲산업부 박민규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 삼성전자 의 모든 사내이사 및 부문장이 한꺼번에 자리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최병석 삼성전자 동반성장센터장(부사장)

지난 5일 수원 우만동 호텔캐슬에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해 강호문 부회장, 윤부근 소비자가전(CE) 부문장(사장), 신종균 정보기술ㆍ모바일(IM) 부문장(사장), 이상훈 경영지원실장(사장) 등 삼성전자의 경영진이 총출동했다. 협력사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인 '동반성장데이'에 참석한 것이다. 경영진뿐 아니라 이인호 전 신한은행장 등 사외이사 3명도 함께 했다.
그만큼 삼성전자가 협력사와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에 대해 많은 관심과 정성을 쏟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들은 협력사 대표 등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대화하며 올해 사업 환경 및 계획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권 부회장은 "삼성전자와 협력사는 '너와 나'가 아니라 '우리'라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불합리한 관행을 없애고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2ㆍ3차 협력사들에게도 온기가 전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의 동반성장 의지는 협력사 대표들의 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삼성전자 협력사 협의회(이하 협성회)' 명예회장을 맡고 있는 이세용 이랜텍 대표이사는 "삼성전자만큼 협력사를 지원해주는 곳은 전세계적으로도 없을 것"이라며 "협력사 가업 승계 지원 프로그램의 경우 이 이상 좋은 게 없을 정도"라고 극찬했다.

이봉우 멜파스 대표는 "삼성전자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터치컨트롤러 집적회로(IC) 부문에서 세계 시장점유율 2위에 오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동반성장 우수사례로 뽑혀 대상을 받기도 했다.

이진환 대덕전자 부사장 역시 "삼성전자의 도움으로 안정된 품질과 빠른 납기, 시장주도형 기술개발, 프로세스 혁신 등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도 삼성전자의 동반성장 활동을 높이 평가했다. 유 위원장은 "삼성전자는 해외 유명 경쟁사와 달리 이면계약과 납품단가 후려치기 등 중소 협력사를 괴롭히지 않고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대기업이 나아가야 할 덕목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권 부회장은 우수 협력사들의 품질ㆍ기술ㆍ제조ㆍ프로세스 혁신 사례들을 일일이 둘러보며 관계자들의 설명을 경청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 같은 내부의 분위기와 달리 정치권을 비롯한 외부에서 삼성전자를 바라보는 시각은 차갑다. 오히려 동반성장을 저해하는 대표적 기업이라며 질타를 하는 경우도 있다. 삼성전자에 대한 질투일 수도 있고 음해일 수도 있다. 삼성전자가 동반성장에 대한 관심과 정성 못지않게 화기애애한 내부 분위기를 외부에 전파하는 방법을 고민해야 할 때다.




박민규 기자 yush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