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교육청, 교원 정기인사 단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성호]

본청 및 직속기관 1800여명…전직·전보 교체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초등교사 임용시험 중단 사태의 주무과장이면서 공모과정부터 공정성 논란을 불러 일으켰던 서부교육장에 박승재 교원인사과장을 승진 전보하는 등 1800여명에 대한 교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3월1일자 정기인사에서 본청 교육국장에 정우석 광주고 교장, 정책기획관에 김성영 미래인재교육과장, 미래인재교육과장에 나승렬 중등장학관, 교육연수원장에 윤혜숙 교육과장을 각각 전보했다.이번 인사에서는 초·중등 교사 1658명과 교감 59명, 교육전문직 58명 등 총 1775명에 대한 정기 인사를 예년보다 조기에 단행했다.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정기인사의 특징은 초등인사에서 작년에 이어 전국 최초로 각 학교마다 교사의 연령대별 인원을 균형 있게 배치하는 전보 인사를 실시함으로써 특정 연령대가 집중 배치되는 현상을 예방하고, 학교 교육의 질을 제고하려는 취지에서 시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광산구 송정, 하남 지구에 초등학교에 전원 경력 교원을 배치하고, 인문계고등학교에 신규교사 배치 비율(2012년 30.1%->2013년 16.4%)을 대폭 낮춘 점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한편 중등 교감 승진의 경우 승진후보자 명부 3회 이상 등재자 중 장기 적체자 중에서 3명을 우선 임용했다.
시교육청은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통해 광주교육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초·중등 교사에 대한 인사정보를 시교육청 홈페이지 교직원 전용 메뉴의 ‘인사클린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박성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