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읍시, 지역사회 서비스에 9억 투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길]

취약계층 노인·아동 등에 각종 서비스 제공

정읍시는 올해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에 8억9000만원을 투입한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과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시는 올해 10개 사업을 통해 모두 890여명의 취약계층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읍시, 지역사회 서비스에 9억 투입
AD
원본보기 아이콘

시는 건강 취약계층인 노인의 의료비 절감과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1억9100여만원을 들여 ‘노인맞춤형운동처방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동·청소년의 학교 부적응 및 정서·행동적 문제를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에게 음악교육과 정서순화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에 1억5100여만원을 투입한다.

또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외국어 교육 기회를 제공, 글로벌 마인드를 높이기 위한 ‘글로벌마인드형성서비스’에 1억원, 18세 이하 문제행동아동의 치료를 위한 ‘아동 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에 9900여만원, 컴퓨터와 영상 촬영·제작 등의 미디어 교육과 활동 등을 통해 노인들의 자존감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실버미디어체험프로그램’에 9700여만원을 투입한다.

책임감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는 ‘아동청소년 꿈찾기’(8600여만원), 독서 지도 등을 통해 아동의 창의적·균형적 발달을 돕는 ‘아동 인지 능력 향상 서비스’(7400여만원), 음악 및 악기를 통해 활력 넘치는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해피실버오케스트라문화예술단’ 사업도 추진한다.

이밖에도 발달 지연 영유아에 대한 통합적 조기 중재 서비스인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 중증 장애 아동 청소년에게 성장단계에 맞는 보조기기를 대여해주는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로 사회취약계층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신청해야 하고, 1인당 연간 2개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지역사회서비스 대상자 선정 기준은 전국 가구평균소득 100% 이하 가구이나, 장애인·노인 관련 사업은 120% 이하이다.

김생기 시장은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을 활성화해 지역 특성과 주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김재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