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말리부 디젤, 국내 출시 연기…"하반기 이후도 불투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한국GM이 당초 1분기 내로 예정됐던 말리부 디젤 모델의 출시를 오는 6월 이후로 연기했다. 경기침체로 내수 시장이 위축된 데다, 디젤 세단시장을 선점한 수입차 브랜드들의 움직임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23일 한국GM에 따르면 말리부 디젤은 2월부터 인천 부평공장에서 생산돼 3월 출시예정이었다. 그러나 한국GM은 시장 수요 등을 감안해 6월 이후 출시로 방향을 틀었다. 내년으로 연기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말리부 디젤에는 2000cc 터보 디젤엔진이 탑재돼 힘과 연비효율성이 기존 가솔린 모델에 비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한국GM 고위관계자는 "당초 계획으로는 늦어도 올해 1분기 출시하려 했으나 아직까지 말리부 디젤의 출시 날짜를 확정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 역시 "2월부터 생산예정이었으나 미뤄졌다"며 "하반기가 유력하지만 지금으로선 올해 출시 여부도 불투명하다"고 전했다.

한국GM은 최근 고유가 등으로 디젤 차량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나, 아직까지 말리부 디젤에 대한 시장 수요가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한 상태다. 이미 출시된 크루즈 디젤의 판매량이 기대보다 적었다는 점도 한 몫 했다. 앞서 디젤 세단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수입차 브랜드들을 의식한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
또한 말리부 브랜드가 동급 타 브랜드 차량에 비해 인지도가 낮다는 것도 영향을 미쳤다. 말리부는 대표 모델임에도 국산 중형차 시장에서 줄곧 판매 최하위를 기록했다. 디젤 출시에 따른 가격대 조정도 걸림돌이 됐던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한국GM은 기아자동차와 르노삼성자동차를 비롯한 국내 완성차업체들이 중형차 디젤모델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시장을 뺏기지 않도록 적정한 시기를 저울질하고 있다. 한국GM 관계자는 "디젤 출시를 위한 터보엔진 개발 등은 상당부분 마무리한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내수시장에서 국산 디젤 승용차는 현대차 엑센트, i30, i40, 한국GM 크루즈 등이 판매되고 있다. 기아차는 연내 K3 디젤 출시를 계획 중이다.

한국GM은 올 상반기에는 기대작인 신차 트랙스에 마케팅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하반기에는 스파크 EV 출시도 예정돼 있다. 장기적으로는 디젤 라인업을 강화해 내수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