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증권사 지점장이 추천하는 이번주 유망주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현직 증권사 지점장들은 이번주 증시는 코스피 단기 급등에 따른 부담감과 미국 재정절벽 협상이 난항을 겪음에 따라 박스권에서 등락하며 조정을 거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술적 조정 기간에는 업종과 종목별 순환매가 빠른 속도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등락과정을 지켜보며 선별적으로 대응하라고 권고했다.

현재 시장을 둘러싼 플러스의 움직임과 마이너스의 움직임을 살펴보면, 플러스의 경우 외국인의 지속적인 매수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다. 외국인의 매수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인은 글로벌 경기다. 외국인의 주식매매와 OECD 경기선행지수는 비슷한 궤적을 그려왔는데 글로벌 경기가 본격 반등하는 것은 내년 초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외국인들은 이러한 관점에서 매수움직임을 보이는 것으로 분석되므로 개인들은 외국인들의 매수강도를 면밀하게 지켜보며 조심스럽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지점장들은 조언했다.
다른 플러스 요인은 중국의 경기 반등이다. 금요일 발표된 중국의 PMI 지수는 50.9를 기록하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따라서 중국 관련 종목에 대한 관심을 유지할 필요성이 있다는 분석이다.

마이너스 움직임은 미국의 재정절벽 이슈와 유로존의 불안을 들 수 있다. 미국의 재정절벽 이슈는 다음주 이후 간헐적으로 글로벌 금융시장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며 국내 증시 역시 등락을 거듭할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민주당과 공화당이 협상 테이블에 앉더라도 첨예한 입장 차이를 보이며 대립하거나 혹은 보다 발전된 형태의 입장 표명이 있을 때마다 증시는 민감하게 반응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재정절벽 이슈와 관련해서는 지나치게 민감한 대응보다는 다소 길게 보는 것이 유리하다는 시각이다.

유로존은 스페인에 이어 이탈리아의 정정불안이 다시금 글로벌 금융시장의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이번주 지점장들이 가장 많이 추천한 종목은 삼성물산 이다. 뒤를 이어 LG전자, 에이블씨엔씨, 바이오랜드, 동양시멘트 등의 순서로 지점장들의 추천을 받았다.

지난주 지점장 추천주 중 주간 최고수익률은 휴온스글로벌 (12.75%)가 차지했다. SK하이닉스(2.12%), NHN(2.10%), 와이지-원(1.23%), 다음(0.88%) 등도 플러스로 한주를 마쳤다.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베스트 지점장은 HMC투자증권 광주지점의 정효철 차장이 차지했다.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