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욱 위시링크 대표 인터뷰
김민욱 대표는 "모바일을 통한 패션 쇼핑 분야에서 네이버나 다음을 이길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그가 모바일 쇼핑에서 기존 포털과의 경쟁에 자신감을 보인 것은 네오위즈, 다음, NHN 등을 거치면서 이 분야의 비즈니스를 속속들이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다. NHN에서는 지식쇼핑 영업실장을 맡아 일선에서 뛰기도 했다.
그의 구상은 이미 현실이 되고 있다. 지난 9월 선보인 카카오스타일은 월 매출 3억원을 올리며 손익분기점을 넘어섰으며 80여 개 쇼핑몰을 확보해 향후 패션ㆍ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 과정에서 카카오톡과의 연동 효과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김범수 카카오 의장도 위시링크에 5억원을 투자하며 힘을 실어줬다. 하지만 김 의장의 투자를 받았기 때문에 카카오톡과 연동이 이뤄졌던 것은 아니다. 김 대표는 "투자를 받기 전인 올해 초부터 카카오와의 제휴가 진행되고 있었다"며 "카카오에서도 단순히 광고비를 받고 쇼핑몰을 노출시켜 주는 형태가 아닌 콘텐츠 중심의 서비스를 모색하고 있어서 함께 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쇼핑몰 사업자들을 위한 조언도 잊지 않았다. 김 대표는 "트래픽이 모바일로 넘어오고 있는데 아직 패션 쇼핑몰에서는 모바일에 대한 대응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모바일에 먼저 접근하는 것이 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을 높이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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