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심, 신라면블랙컵 '싸이 효과' 톡톡히 누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싸이 광고 이후 10월 매출액 20억원에 달해

▲농심신라면블랙컵 싸이 이미지

▲농심신라면블랙컵 싸이 이미지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농심 신라면블랙컵이 '싸이 효과'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시장 조사기관 AC닐슨에 따르면 신라면블랙컵은 싸이를 모델로 한 광고가 10월 13일 시작된 이후 10월 매출액이 20억원에 달했다. 지난 9월 매출 15억원대에 비하면 30% 이상 증가한 것이다.
신라면블랙컵은 용기면 시장에서도 6위로 올라섰다. 싸이가 셀프 동영상에서 신라면컵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유튜브를 통해 큰 호응을 얻으면서 올해 신라면컵 월 평균 매출 40억원대 수준에서 10월에는 처음으로 50억원을 돌파했다.

미국에서도 싸이 효과는 계속되고 있다. 11월 12일부터 한인방송을 중심으로 싸이 광고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미국 LA공장에서 생산된 신라면 블랙 및 신라면블랙컵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농심 아메리카 관계자는 "미국에서 싸이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하는 정도"라며 "싸이 광고가 방영되자 짧은 기간에 폭발적인 반응이 나타나고 있으며 신라면블랙의 11월 매출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대진 농심 제품마케팅부문 상무는 "1인 가구와 편의점의 증가로 컵라면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신라면블랙컵이 싸이 광고효과로 시장 확대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컵라면 신제품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 1월부터 10월까지 컵라면 누적 매출액은 약 4850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 약 4640억원에 비해 4.5% 성장했다. 봉지면은 같은 기간 약 1조 6백원으로 작년보다 1.6% 늘어났다.




이현주 기자 ecolh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