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기세 걱정이라면? 고효율 절전 가전제품에 주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감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커지면서 고효율 친환경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 LG전자 도 고효율 절전 성능을 갖춘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LG전자 가 지난 8월 출시한 LG '디오스 V9100' 냉장고는 리니어 컴프레서의 고효율 성능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 910ℓ 용량임에도 35.8kWh의 동급 최저 수준 소비전력을 구현했다. 이는 700ℓ급 양문형 냉장고의 평균 소비 전력과 비슷한 수준이다.
870ℓ LG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도 초대용량임에도 동급 최저 수준의 소비전력 31.9kWh/월을 갖췄다. 기존 850ℓ 양문형 냉장고 대비 용량이 20ℓ 커졌음에도 에너지효율은 10% 이상 향상된 것이다.

13kg 용량의 LG 트롬 드럼세탁기(모델명: FR4349EASZ)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한 제품으로 에너지 관리공단 표기 기준으로 연간 에너지비용이 16000원에 불과하다.

LG전자 관계자는 "전기료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 초절전 고효율성능을 갖추지 않은 제품은 시장에서 외면하기 일쑤"라며 "소비자들이 에너지 절감으로 인한 경제적 실익을 얻을 수 있도록 친환경 고효율 생활가전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의 지펠 그랑데스타일 8600(834ℓ)은 냉기유지를 위해 냉장고 안의 고성능 단열재와 고효율 압축기를 사용했다. 냉동실에 냉기를 불어 넣어 주는 내부 부품인 팬과 덕트 부분의 설계를 최적화해 800ℓ대 고용량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31.5kWh(월간)의 소비전력을 실현했다.

버블샷2 드럼 세탁기는 국내 표준 세탁시간을 단축해 물세탁 시간과 에너지 사용량을 절반 수준으로 줄였다. 13kg 드럼세탁기가 약4k의 빨래감을 세탁하는 데 55분이 걸리던 것을 49분으로 단축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에너지 절감, 환경보호 등의 이슈로 소비자분들이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며 "삼성전자는 이러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고효율 제품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