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박근혜 "선진, 많은 힘 돼줄 것 … 진심으로 기쁘다"

최종수정 2012.10.25 15:23 기사입력 2012.10.25 15:23

댓글쓰기

박근혜 "선진, 많은 힘 돼줄 것 … 진심으로 기쁘다"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25일 선진통일당과의 합당 발표를 앞두고 "힘을 합해 국민이 더 잘사는 나라를 만드는데 많은 힘이 돼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2012 간호정책 선포식'에 참석한 이후 기자들과 만나 "힘을 합해줘 진심으로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이 같이 밝혔다.
비슷한 시각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와 선진통일당 이인제 대표 등은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합당을 공식 선언했다.

박 후보는 경제부양책을 둘러싼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과 김광두 힘찬경제추진단장의 의견충돌에 대해선 "더 좋은 정책이 되도록, 보완되도록 조율하고 노력해 최고의 정책을 내놓는 과정"이라며 "정책과 관련해 항상 서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차이가 나는 것을 당에 내놓을 수는 없는 것"이라고 의미를 축소했다.

박 후보는 정수장학회 논란과 관련해 '고 김지태씨 유족을 만날 용의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그 문제는 여러 차례 말씀드렸다"며 답변을 회피했다. 이날 김씨 유족들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 후보의 사과와 공개토론을 요구했다.
이민우 기자 mwle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