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럽서 삼성 스마트TV로 음악 다운도 받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 스웨덴서 음악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출시..TV제조사 중 처음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삼성전자 가 유럽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와 계약을 맺고 스마트TV용 음악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현지서 출시할 예정이다. TV제조업체로는 처음으로 스마트TV를 통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 주목받는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스포티파이(Spotify)와 음악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계약을 체결했다. 스포티파이는 스웨덴 기반의 유럽 최대 음원 스트리밍 회사로 1800만곡에 달하는 음원을 무료로 서비스해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스포티파이와 연계된 앱을 연내 출시해 자사의 최신 스마트 TV와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등에 공급할 계획이다. 삼성 스마트TV 이용자 들은 스포티파이 앱을 통해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유럽 현지의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포티파이 앱 출시로 사람들은 더이상 자신들의 랩탑이나 태블릿PC를 고성능 오디오 시스템에 따로 연결할 필요가 없게 됐다"며 "삼성 스마트 TV와 홈시어터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스포티파이의 거대한 음악 창고를 자신의 거실로 옮겨가게 됐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받아 왔던 자사의 스마트 콘텐츠를 강화하는 방안을 꾸준히 추진해 왔는데 이번 스포티파이와의 파트너십 체결도 이같은 과정으로 해석된다.
지난 5월에는 미국의 클라우드 콘텐츠 서비스 업체인 엠스팟을 인수하기도 했다. 엠스팟은 미국의 주요 영화사 및 통신사업자들과 제휴해 사용자들이 아이폰, 블랙베리 스마트폰 등에서 영화, 음악 등의 콘텐츠를 휴대폰에 저장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한편 최근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삼성전자가 애플, 구글 등과 콘텐츠 분야에서 경쟁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콘텐츠 공급업체를 인수하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포브스가 삼성전자가 인수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한 기업 중에는 스포티파이를 포함해 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와 게임업체 EA 등이 있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