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타진요 선처 호소…"피 토하는 심정으로 사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타진요 선처 호소…"피 토하는 심정으로 사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가수 타블로(본명 이선웅·32)에 대해 학력 위조 의혹을 제기했다 실형을 선고 받은 '타진요(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카페 회원 8명이 혐의를 인정하며 선처를 호소했다.

이들은 12일 오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타블로의 명예훼손에 대한 항소심 1차 공판에서 "타블로와 그의 가족들에게 죄송하다"면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반성하고 있다. 선처해 주시면 올바르게 살아가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특히 1심에서 법정 구속된 한 회원은 "타블로에게 정신적, 물질적으로 고통을 줘서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사죄한다"며 "과거 행동에 대해 많이 후회했다. 앞으로 타인에게 피해주는 행위를 하지 않겠다"고 반성했다.

이어 또 다른 회원은 "고등학교 학력이 전부인 상황에서 타블로를 보고 열등감을 느꼈다. 1심 판결에 승복하고 앞으로 타블로의 연예 활동을 방해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항소심은 타블로 스탠퍼드 학력의 진위여부를 따지는 것보다는 감형에 무게가 실렸다. 피의자들이 범죄 사실을 인정하고 선처를 호소함에 따라 선고까지 빠르게 진행될 전망이다.
피고인들은 앞서 지난 7월 1심 선고공판에서 3명이 징역 10월, 다른 6명은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으며 항소심 선고 기일은 다음달 5일이다.

한편 타블로는 지난 2010년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학·석사 학위 취득에 대한 위조 의혹에 휩싸였고, 같은 해 8월 학력 위조 의혹을 주도한 '타진요' 회원들을 '학력위조설 유포 등 비방(명예훼손 및 모욕)' 혐의로 고소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