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온라인몰 명절 준비 한창··1덤 상품에, 도매상품 당일배송까지

최종수정 2012.08.28 09:06 기사입력 2012.08.28 09:06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이번 추석은 실속이 대세다. 경기침체 영향이다. 최근 한 유통업체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4.9%(1034명)이 한가위 선물 선택기준으로 실용성을 꼽았다.

한달 앞으로 성큼 다가온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온라인몰에서는 여느 때 보다 실속 있는 명절행사 준비가 한창이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 역시 올해는 군더더기 없이 속이 꽉 찬 실속상품을 마련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28일에 오픈한 '추석선물대전'에서는 리챔과 참치캔으로 구성된 동원실속 선물세트가 CJ 스팸선물세트와 구성 면에서 어느 쪽이 더 실속있나 빅(Big)대결을 펼치는가 하면, 소르바스 해바라기유 세트와 올리타리아 포도씨유 선물세트가 고객 앞에 낱낱이 비교된다.

아예 같은 상품을 하나 더 제공하는 +1 덤 행사도 진행 중이다. '롯데의 품격을 담아드립니다. 실속공감(共感)' 행사에서는 상품별로 10개 사면 1개, 5개 사면 1개, 심지어 1개만 사도 1개를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실질적인 주머니 사정을 반영해 1만원에서 3만원 대의 실속 상품과 3만원에서 7만원 대의 롯데백화점 실속상품도 마련됐다.

이 밖에도 미리 주문하면 최대 50%까지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는 '롯데백화점 미리주문 할인행사', 믿을 수 있는 '농협 4대 브랜드 선물매장', 최정예 가격과 품질 그리고 배송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한번에 보장하는 'ONLY LOTTE 단독 선물 특가전'까지 놓치기 아까운 실속행사가 다채롭게 준비됐다.
인기상품으로는 롯데닷컴 단독 구성으로 호주 청정지역에서 자라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쳐 믿을 수 있는 '호주청정우 LA갈비 2Kg세트'와 홍삼을 통째로 발효하고 농축하여 사포닌 흡수가 잘 되도록 설계한 '메타레드진 6년근 명작 발효홍삼정'이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 상시 운영되는 신선식품 전문관 '가락시장몰'을 이용하면 집에서 손쉽게 추석 선물 및 제수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가락시장몰'은 온라인 쇼핑 업계 최초로 가락동농수산물 시장 내에 사무소를 개설, 도매시장에서 직접 신선식품을 검품 및 배송한다.

특히 신선도 유지를 위해 월~금 오전 9시 이전 결제 완료된 주문에 한해 서울, 경기 지역(일부 제외) 당일 배송하며, 수산물 등은 오후 2시 이전 주문하면 당일 퀵 배송(서울지역)으로도 받아볼 수 있다. 주요 상품으로는 제수용품으로 필요한 '알이 굵은 밤 1kg'과 '알이 싱싱한 대추 1kg' 등이 있다.

현대H몰(www.hyundaihmall.com)은 9월 3일부터 '2012년 한가위 선물 대전'을 열고 다양한 한가위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에는 함평 축협 천지 한우 등심선물세트, 영광법성포 알배기 굴비세트 5호, 친환경 프리미엄 사과ㆍ배 혼합세트 등 품질이 우수한 선물세트를 '현대명가(名家)'라는 PB브랜드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매일 5개의 상품을 한정특가로 판매하는 'Today Choice' 하루 특가전은 알뜰하게 한가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CJ몰(www.CJmall.com)은 추석 선물 세트 기획전인 '2012년 CJ몰 추석 선물대전'을 27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해 수요가 가장 많은 1만 원에서 3만 원대 사이의 선물세트를 집중적으로 준비했다.

정상가에서 최대 4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3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 적립금을 지급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갈비 600g과 등심 500g, 정육 500g으로 구성된 '총체보리한우'와 포도씨유 1개와 카놀라유 1개, 스팸 클래식 200g*6개로 구성된 '스팸 4호 선물세트'가 있다. 이외에도 선물 세트와 함께 추석 시즌에 많이 판매되는 생수와 김치 등의 기초 식품도 큰 폭의 할인 혜택으로 준비했다.

AK몰(www.akmall.com)에서는 지난 24일부터 추석을 맞아 '만원의 행복 선물전'을 열고 있다. 생활용품을 비롯해서 모듬한과와 떡, 김 등 다양한 품목의 선물들을 1만원 이하에 자유롭게 고를 수 있으며, 특히 '참도올 감양갱'과 '전주유과 모듬 한과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김은수 롯데닷컴 김은수 책임은 "합리적인 가격에 품격까지 챙기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이런 고객을 위해 +1 덤 상품 등 다양한 실속상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포토] 나연 '상큼한 미소'

    #국내핫이슈

  • [포토] 서현 '청순미 끝판왕' [포토] 설현 '명품 쇄골 라인' [포토] 박민영 '화사한 미모'

    #연예가화제

  • [포토] 이하늬 '파격 만삭 화보' [포토] 로제 '조각인가' [포토] 한소희 '매혹적인 눈빛'

    #스타화보

  • [포토] 조이 '잘록한 허리' [포토] 솔라 '탄탄한 몸매' [포토] 신수지 '여전한 건강미'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