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등 아웃도어 밀레, 변신으로 제2의 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밀레 한철호 대표

밀레 한철호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아웃도어 6등 업체 밀레, 변화된 모습으로 '제2의 도약'을 하겠다"

한철호 밀레 대표가 27일 오후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열린 '2012 밀레 가을 겨울 컬렉션'에서 브랜드의 변신과 재도약을 선언했다.
한철호 대표는 "아웃도어하면 등산이라는 생각만 하고 있어서 변신이 늦었다"면서 "에베레스트, 안나푸르나가 생각이 나서 아웃도어를 길거리에서 입는 변화를 잘 못했다"고 운을 뗐다.

한 대표는 "우리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아웃도어 바람은 전 세계적으로도 연구대상"이라면서 "밀레는 올해 매출목표가 3000억원 정도다. 6위 정도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앞서가는 회사들이 많은데 6등을 하면서 이런 자리에 선다는 것이 송구스럽다"면서 "그동안 부족했던 부분을 보충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밀레는 타사와는 다른 제품, 사람, 전략으로 앞으로 1-2년간 많은 변화 글로벌한 변화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매장을 업그레이드 하고 젊은 사람들을 타깃으로 한 'M리미티드 라인'을 선보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위해서 마케팅 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광고판을 사용해 최선의 노력과 최대의 돈을 들이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일 년에 8번 이상 기획을 할 수 있도록 하고품질 부분에 있어서는 시장에 내놓는 제품은 완벽하게 만들어서 소비자와 점주들의 불만을 줄 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가난한 사람은 지금 했던 모습과는 정반대의 모습으로 살아야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한다"면서 "남들이 노력하는 열배 이상해야 한 계단을 올라갈 수 있을 것 같다. 저와 직원들이 더 노력을 해서 윈윈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100여벌이 넘는 의상을 선보이며 올 가을 겨울 아웃도어 트렌드를 제시한 이번 컬렉션은, 밀레가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시도한 대형 컬렉션일 뿐 아니라 전속 모델 엄태웅과 고아라, 기술 고문 엄홍길 대장, 그리고 전국 밀레 매장 점주들이 함께 자리해 눈길을 끌었다.

밀레는 지난 91년 간 아웃도어 제품을 생산해 온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오직 제품으로 이야기하겠다는 다짐을 알리고자 브랜드 슬로건이기도 한 ‘True Product Real People’을 컬렉션의 콘셉트로 정했다.

밀레만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기능적인 디자인에 펜톤 연구소에서 ‘2012년을 대표하는 색’으로 선정한 바 있는 탠저린 탱고(Tangerine Tango)를 메인으로 네이비, 딥 카키, 버건디 등 다양한 컬러들이 더해져 보다 세련되고 차별화된 스타일을 완성해냈다고 컬렉션을 지켜본 관계자들은 평했다.

밀레는 자신의 아웃도어 활동 패턴과 숙련도, 디자인 선호도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각각의 라인을 특화하여 전개하고 있는데, 이번 컬렉션에도 네 가지의 시리즈로 세트를 구분해 제품을 선보였다.

정상을 목표로 산에 오르는 산악인을 위한 익스퍼트(Expert) 시리즈를 시작으로 등산과 레저를 즐기는 활동가에게 최적화된 엠앤트랙(M & Track) 시리즈, 암벽을 오르는 등반가를 위한 락세션(Roc-Session), 스트리트 패션의 감수성과 아웃도어를 결합,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룩을 추구하는 패셔니스타를 위한 엠 리미티드(M-Limited) 시리즈가 바로 그것이다.

밀레의 오리지널리티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시리즈이자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찾는 익스퍼트는, 이번 컬렉션에서 초모랑마(Chomolangma, 티벳어로 에베레스트 산을 지칭) GTX 재킷, 헤비 다운 재킷 및 티셔츠와 배낭 등이 하나의 세트로 구성된 극지 원정대 컨셉의 제품을 선보여 주목 받았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