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인권정책 수립 위한 전문가 토론회 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책 제안들 이달 21일까지 접수한 후 9월3일 오후 3~6시 구청 다목적홀서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인권 관련 전문가와 인권 약자, 주민, 복지시설 관계자,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인권정책을 논의하는 열린토론회가 열린다.

김영배 성북구청장

김영배 성북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성북구(구청장)는 여성 어린이 청소년 노인 장애인 이주노동자 결혼이주자 등 인권 약자의 인권 증진 방안과 주거권 보행권 접근이동권 참여권 문화권 건강권 등 분야별 인권정책 마련을 위해 다음달 3일 오후 3∼6시 구청 내 다목적홀에서 열린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80여 명의 참석자들이 10개 모둠으로 나뉘어 각각 5∼7건의 인권 관련 의제를 놓고 토론을 펼친다.

이를 통해 주민 인권 증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놓고 제안된 정책에 대한 상호 선호도도 집계한다.

성북구는 제안정책들을 이달 21일까지 사전 접수한다.
인권 약자의 인권 증진 방안이나 분야별 인권정책 수립을 위한 아이디어를 그 제안 배경과 내용, 기대효과로 나누어 기록한 뒤 이메일(jinu2005@sb.go.kr) 또는 팩스(☎920-2931)를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이 같은 인권정책 제안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자는 희망하는 경우 토론회에도 참석할 수 있다.

성북구는 인권정책에 대한 선호도 조사 결과 등 토론회에서 나온 내용들을 올 12월 성북인권선언의 토대로 삼고 내년 인권증진 기본계획 수립 때에도 반영하는 등 구 인권정책에 접목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번 토론회는 인권정책 관계자들이 망라돼 토론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거치며 행정 투명성을 높이고 참여민주주의를 실천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성북구는 올 4월 총선 때 보행약자 참정권 보장을 위해 투표소 인권영향평가를 하고 6월 말에는 인권조례를 제정했다.

또 이달부터는 주요 공공사업에 대해 주민 인권에 미치는 영향을 사전 점검하는 인권영향평가 제도를 전국 최초로 의무화하는 등 앞선 인권도시로서의 성과를 꾸준히 내오고 있다.

성북구 감사담당관(☎920-3468)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