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지훈 유준상 신세경의 전투기 고공액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지훈 유준상 신세경의 전투기 고공액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감독 김동원 상영정보 2012년 8월 15일 장르 드라마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조종사 태훈(정지훈)은 못 말리는 장난기와 호기심으로 온갖 소동을 몰고 다니는 문제아다. 그는 에어쇼 장에서 실력을 과시하는 위험한 비행을 시도하다가 21전투비행단으로 좌천된다. 좌천된 후에도 여전히 자신만만한 태도였던 태훈은 ‘탑건’ 철희(유준상)와 비행 대결에서 생애 처음으로 패배를 경험하며 자존심을 회복할 날만 기다린다. 그러던 어느 날 서울상공에 정체불명의 전투기가 출현했다는 공습경보가 발령되고 21전투비행단은 비상출격에 나선다. 21전투비행단은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성공하지만, 작전 중 석현(이종석)이 고립되고 더욱 커다란 위기가 닥쳐온다.
관람 포인트
<알투비: 리턴투베이스>는 국내 최초로 전투기 고공액션을 다룬 영화다. ‘휴전선 인근 상공에 전투기가 출현해 서울이 공격받을 위험에 처했다’는 설정은 영화와 현실의 구분을 모호하게 만든다.

이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건 ‘현실감’이다. 3km에 해당하는 활주로, 전투기의 집이라 할 수 있는 이글루 등 <알투비: 리턴투베이스>의 주요한 배경이 되는 공군 기지는 실제 제11전투비행단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영화가 가장 자신 있어 하고 관객이 가장 원하는 건 비행 장면이다. 속도감을 전달하기 위해 CG를 최소화하고 13,000m까지 상공에서 항공촬영을 직접 감행했다. 특히 마하의 속도로 움직이는 F-15K와 TA-50을 촬영하기 위해 <인셉션>, <다크 나이트>의 항공촬영을 담당했던 스태프들이 울프 에어를 타고 공군 전투기의 움직임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이와 함께 정지훈, 유준상, 신세경, 김성수, 이하나, 이종석 등 독특한 개성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해온 젊은 배우들이 대거 포진해있다. 이들은 진정한 전투 조종사로 거듭나기 위해 촬영 전 체력훈련부터 시작해 사전 비행교육, 저압훈련, 비상탈출훈련, 중력 테스트 등 고난도의 훈련을 받았다. 무엇보다 영화적 상상력을 즐길 수 있는 여유를 가지고 비행 액션 영화 한 편을 즐기겠다는 마음이 이 영화에서 제일 중요한 관람 포인트이다.


토탈 리콜
<토탈 리콜>은 폴 버호벤이 필립 K. 딕의 단편 <도매가로 기억을 팝니다>를 각색해 만든 동명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리메이크된 <토탈 리콜>은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에 화려한 비주얼을 더했다. 원작의 배경이 됐던 화성은 지구로 옮겨왔다. ‘브리튼 연방’과 ‘콜로니’로 대륙이 나눠진 미래의 지구가 완벽하게 재창조됐다. 주연을 맡은 콜린 파렐과 케이트 베킨세일, 제시카 비엘의 액션 연기는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강렬하다.
감독:렌 와이즈먼
개봉일:8월 15일

스텝업4
지금까지 200만 관객을 동원한 <스텝업> 시리즈에 기대하는 모든 것이 있다. <스텝업4>는 부제 ‘레볼루션’(진화)에 어울리는 댄스 장면과 춤으로 어필하는 청춘 세대의 당당하고 매력적인 표현 방식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3D효과도 만족스럽다. 화면 안으로 들어가서 춤을 추고 싶게 만들 정도로 입체감이 살아있다. 영화 속 주인공들이 스크린에서 흘리는 땀에 흠뻑 취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기분이 ‘스텝 업’ 된다.
감독:스콧 스피어
개봉일:8월 15일

대학살의 신
어느 날, 11살 재커가 친구들과 다투던 중 이턴의 앞니를 부러뜨린다. 부모인 앨런-낸시 부부와 마이클-페넬로피 부부는 원만한 해결을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두 부부는 웃음으로 대화를 시작하지만 점차 서로에 대한 비아냥과 시비 걸기로 유치한 말싸움을 벌인다. 결국 말싸움의 화살을 같은 편인 배우자를 향해 돌리더니 급기야 육탄전으로 이어간다. 인간의 이해와 소통의 부족이라는 소재가 블랙 코미디로 승화되며 관객들에게 웃음과 메시지를 함께 전달하는 작품이다.
감독 로만 폴란스키 개봉일 8월 16일

추천 영화
도둑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다크  나이트 라이즈
새미의 어드벤쳐2
나는 왕이로소이다
아이스 에이지4: 대륙이동설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3D
락 오브 에이지
명탐정 코난: 11번째 스트라이커
무서운 이야기
제공:맥스무비(www.maxmovie.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