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휴로 T스토어는 탭조이의 글로벌 플랫폼을 연계해 지속적인 협력 마케팅과 국내외 개발사 지원, 해외 공동사업 발굴 등 포괄적인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T스토어는 지난 6월 15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 현재 앱 뿐만 아니라 음악, 동영상, 코믹, 이북, 쿠폰 등 30만건이 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탭조이는 사용자 보상기반 광고 플랫폼 및 네트워크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T스토어와의 제휴를 계기로 국내 모바일 사용자, 개발사, 광고주 등을 대상으로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박정민 SK플래닛 T스토어 사업부장은 “이번 제휴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와 광고 시장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네트워크를 연계한 협력과 지원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히르 샤 탭조이 CEO는 “아시아 최대의 앱 마켓인 T스토어를 통해 개발사들과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한국의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수익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시 필요한 네트워크와 마케팅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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