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다음, ‘다음 TV 플레이’ 애플리케이션 출시

최종수정 2012.08.01 09:48 기사입력 2012.08.01 09:08

댓글쓰기

다음, ‘다음 TV 플레이’ 애플리케이션 출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카카오 커뮤니케이션은 리모콘 없이 ‘다음 TV+’를 이용할 수 있는 ‘다음 TV 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다음 TV 플레이’ 앱은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로 방향키, 채널·음량 조절, 터치패드, 음성 검색 등 다음 TV+ 리모컨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제공한다.
특히 타사의 리모콘 앱에는 없는 음성검색 기능은 '다음 TV 플레이’ 앱만의 강점이다. 또 기능성과 사용성을 고려한 버튼의 배치로 메뉴 이동이 쉽고 빠르며, 문자 입력이 편리하다.

‘다음 TV 플레이’ 앱을 사용하려면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한다. 이후 앱을 실행시켜 다음 TV+ 개별 셋톱박스 설정 메뉴에 있는 QR 코드를 찍어 연결하면 된다.

다음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다음 TV 플레이’ 앱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다음 TV+를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라며, “앞으로도 다음 TV+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