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유리, 전용 쇼핑몰 올 가을 첫선
삼광유리 측은 23일 "글라스락 및 유하스 브랜드를 판매하는 전용 온라인 쇼핑몰을 하반기 중 개설할 것"이라며 "빠르면 가을 중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른 밀폐용기 업체들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온라인에 신경을 덜 쓰고 있는 셈이다. 락앤락은 10년 전부터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락앤락몰(www.locknlockmall.com)을 운영해왔으며, 지난 5월께 리뉴얼을 통해 확대 개편하는 등 온라인 판매 채널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 지난 1분기 현재 매출 비중도 직영점(5%)이나 프랜차이즈(3%), 백화점(2%)보다 높은 6%에 달한다. '바이오킵스', '글라스룩' 등의 밀폐용기로 유명한 코멕스 역시 전용 쇼핑몰(www.ikomax.com)을 운영 중이다.
밀폐용기 뿐 아니라 주방기기, 아웃도어 용품, 유아용품 등으로 제품 라인업이 다양화돼, 온라인 쇼핑몰 '구색맞추기'도 가능해졌다. 삼광유리는 지난해 주방기기 '쉐프토프', 아웃도어 브랜드 '아웃트로'를 출시했으며 올해는 어린이용 제품 '얌얌' 등의 브랜드를 출시했다. 병ㆍ캔 등 기업용(B2B) 유리제품에 특화된 삼광유리는 글라스락 판매가 늘면서 사업분야를 소비자용(B2C)으로 확장하고, 주방용품 통합브랜드인 '유하스'를 출범하는 등 B2C제품의 판매를 늘려 왔다.
삼광유리 관계자는 "좀 더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온라인 몰을 개장하고,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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