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국인에 거액 등친 콜밴 기사들 무더기 적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공항 일대에서 진치고 있다가 정상 요금 3~10배 뜯어내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인천국제공항에서 외국인들을 상대로 거액의 부당요금을 뜯은 콜밴 운전기사들이 경찰에 무더기로 붙잡혔다.

인천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인천공항에 입국한 외국인에게 의도적으로 접근, 대중교통 실정을 모르는 점을 이용해 정상 요금의 3~10배 가량의 돈을 뜯은 혐의(사기)로 백모(44)씨 등 콜밴 기사 9명을 붙잡아 불구속 기소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백씨 등은 지난 3월1일 오후6시50분께 인천공항 입국장에서 노르웨이인 여성 B씨를 태운 후 서울 김포공항까지 데려다주면서 정상 요금 7만2000원의 열배가 훨씬 넘는 76만7000원의 부당요금을 뜯었다.

호객행위를 하면서 B씨에겐 18만5000원의 요금을 받겠다고 말해 놓고선 카드를 받아 가짜 영수증을 주고 실제론 76만7000원을 결제하는 교묘한 수법을 썼다.

이밖에도 이들은 미국인 3명, 호주인 1명, 일본인 1명, 대만인 1명, 네팔인 1명 등 총 8명의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정상 요금의 3~10배 가량의 요금을 뜯어낸 혐의다.
경찰은 인천공항공사에 신고된 외국인 피해자들의 민원을 인지해 수사에 나서 이들을 붙잡았다.

경찰 관계자는 "얼마 전 거액의 요금을 뜯어내 사회적 물의가 됐던 콜밴 기사들 외에 새롭게 적발된 기사들"이라며 "이들을 잡고 나니 인천공항에서 더 이상 외국인들의 콜밴 요금 민원이 들어오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bs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