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NHN-문화부, 청소년 게임 과몰입 예방 캠페인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문화체육관광부와 NHN이 청소년 게임 과몰입 방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펼친다.

NHN(대표 김상헌)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게임 과몰입 예방조치 제도 시행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상헌 NHN 대표, 곽영진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NHN은 네이버와 게임포털 한게임을 통해 게임 시간 선택 제도를 알리기 위한 공동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NHN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정부와 게임 사업자의 노력을 넘어 가정과 사회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적극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NHN은 네이버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가 게임 과몰입 예방조치 제도를 알리기 위해 제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한게임을 통해서는 학부모가 직접 청소년들의 이용 시간을 설정하고, 게임 이용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전용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1월 게임 과몰입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본인인증절차, 부모 동의 확인 절차 등을 강화했으며 NHN은 법적 의무조항 이행을 위한 게임 서비스 개편과 건전한 게임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자정 노력을 펼쳐 왔다.
김상헌 NHN 대표는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업계의 노력뿐 아니라 가정과 사회의 세심한 관심도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특히 학부모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