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만의 개성 튜닝산업이 뜬다]“아이폰 튜닝 매력이 창업까지 이끌었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튜닝의 달인들 | 허현 아이픽스 테크노마트점 대표

ⓒ이코노믹리뷰 박지현 기자

ⓒ이코노믹리뷰 박지현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 튜닝 전문업체로 수원에 본사를 둔 아이픽스는 전국 21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픽스 테크노마트점(광장동)은 그 중 하나로, 휴대폰 판매도 하지만 튜닝이 본업이다.

이 업체 허현 대표는 “아이픽스, 아이폰코리아, 애플SC가 대표적인 국내 휴대폰 튜닝업체로 이 가운데 아이픽스 규모가 제일 클 것”이라고 말했다. 본인, 컴퓨터 엔지니어였는데 아이폰을 쓰다 튜닝의 맛을 알았고 오래하다 보니 지난 2010년 창업에 이르게 됐다고.
사람들이 튜닝을 마친 폰을 들고 갈 때 가장 뿌듯하다는 그는 기억나는 연예인 고객으로 지난해 아이폰3 튜닝을 맡긴 김진표씨를 꼽았다. 애플SC 등 튜닝업체가 모여있는 테크노마트 6층엔 연예인 발걸음도 잦은 편이다. 이외 대학생이나 직장인 등 젊은층의 튜닝 요구가 많다.

이 곳의 월 튜닝 수요는 15명 정도. 주로 아이폰 튜닝 의뢰가 많고 아이팟 외 가끔 전면유리 색상 교체를 원하는 태블릿PC 수요도 있다. 태블릿 튜닝은 고가라서 잘 안 하지만, 차별화를 원하는 사람들이 찾는다.

가장 많은 튜닝 형태는 역시 하우징이다. 아이폰4의 앞뒤 케이스 교체 가격이 14만~17만원, 테두리 더하면 8만원 추가되니까 월 매출은 얼추 계산하면 나온다. 아이폰4S나 태블릿 튜닝이 더해지면 매출은 좀 더 늘어난다.
아이픽스 전체 월 수요는 약 100대 정도. 국내 휴대폰 튜닝 전체 규모는 알려진 바가 없다고 허 대표는 전했다. ‘산업’으로 자리매김 하기엔 다소 부족한 셈이다. 튜닝에는 테두리를 포함해 보통 대당 30~40분 걸린다. 튜닝 후 A/S 기간은 3개월이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