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연세의료원과 의료-ICT 융합회사 '후헬스케어' 세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연세의료원과 의료-ICT 융합회사 '후헬스케어' 세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KT(회장 이석채)가 연세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이철)과 함께 의료-정보통신기술(ICT)융합 사업 전문 합작회사 '후헬스케어(H∞H Healthcare)'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후헬스케어는 건강을 통해 인간에게 무한한(∞)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요 사업분야는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개발 ▲병원 경영지원 서비스 제공 ▲초소형 센서로 환자의 건강상태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체크할 수 있는 e-헬스 상용화 ▲해외시장 진출 등이다.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은 전자진료기록부, 의료영상저장전송 등 기존 솔루션 기능은 물론 NFC, 클라우드, 빅 데이터 처리 등을 접목했다. 회진 시 각 환자의 진료기록이 스마트 기기를 통해 자동으로 의사에게 전달되거나 진료 예약부터 접수·입원·수납·퇴원 절차를 하나의 카드로 해결할 수 있게 했다. 같은 질환이라도 환자의 건강상태나 증상 정도에 따라 달라지는 방대한 양의 임상 데이터를 손쉽게 저장, 분석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플랫폼을 도입해 서비스간 연동이나 솔루션 확장 등도 손쉽게 할 방침이다. 체질 및 생활습관에 따른 질병의 상태변화 등 대형병원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정보를 1, 2차 의료기관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경영지원 서비스는 대형네트워크 또는 중소형개인 병원을 대상으로 인력관리·재무· 구매 등 경영과 관련된 업무를 지원한다. 병원은 경영관리 부담을 줄여 진료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고 타 병원과의 협진체계를 구축도 가능하다.
연세의료원의 의료기술과 KT의 ICT 솔루션을 패키지로 개발해 해외시장도 개척할 방침이다. 개발도상국가의 의료서비스 개선을 지원할 계획도 세웠다.

후헬스케어의 자본금은 70억 원 규모로, KT가 49% 연세의료원이 51%를 투자하며 양사는 향후 사업진행 상황에 따라 자본금을 확대시켜나갈 계획이다. 이사회는 5명으로 구성된다. 연세의료원에서 CEO를 포함해 3명, KT가 최고사업책임자 등 2명을 각각 선임한다. 후헬스케어는 2016년까지 누적매출 1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음달 중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후헬스케어 설립 계약 체결식에 참석한 KT 이석채 회장은 "후헬스케어는 의료기술과 ICT가 함께 만들어내는 새로운 가치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